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슈 미국 흑인 사망

중국, 호주여행 자제 권고…"인종차별·폭력 행위 증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국 당국이, 호주 내에서 중국인들에 대한 인종차별과 폭력행위가 증가하고 있다며 호주 여행을 자제하라는 권고를 내렸습니다.

중국 문화여유부는 5일 밤 공고를 통해 "호주에서 코로나19 확산을 이유로 중국인과 아시아인에 대한 인종차별과 폭력 위협이 증가하고 있다"면서 호주 여행 자제를 권고했다고 중국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해외판인 해외망이 6일 보도했습니다.

해외망은 "최근 호주 여러 지역에서 중국인에 대한 인종차별 사건들이 자주 발생하고 있다"면서 "발생 건수가 이미 예년과 비교해 급증했다"고 전했습니다.

해외망은 이어 "실제 호주 뉴사우스웨일스 등의 지역에서 반외세주의 정서가 확산하고 있다"면서 "호주 일부 매체는 중국이 코로나19를 전 세계에 확산시키고, 또 경제 능력을 앞세워 호주를 괴롭히고 있다고 보도한다"고 지적했습니다.

호주는 코로나19 기원과 관련해 세계보건기구(WHO)와 별개로 독립적인 조사를 요구해 왔으며, 중국은 이에 맞서 호주산 보리에 고율의 관세를 부과하는 등 경제적 압박을 가하고 있습니다.

양국 관계는 호주가 2018년 자국의 초기 5G 광대역통신망 사업에 중국 통신장비업체 화웨이 참여를 금지하면서 악화하기 시작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영규 기자(ykyou@sbs.co.kr)

▶ '친절한 애리씨' 권애리 기자의 '친절한 경제'
▶ '스트롱 윤' 강경윤 기자의 '차에타봐X비밀연예'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