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돈 뿌려 경제 살리기…베이징 '2조원 소비쿠폰' 쓰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국 170여개 도시 동참…3조원 넘는 쿠폰 발행

연합뉴스

중국 한 도시의 쇼핑 전경
[글로벌타임스 캡처.재판매 및 DB 금지]



(베이징=연합뉴스) 심재훈 특파원 = 중국 수도 베이징(北京)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타격받은 경제를 살리기 위해 122억위안(약 2조원) 규모의 소비 쿠폰을 뿌리고 사용 독려에 나섰다.

7일 관영 글로벌타임스 등에 따르면 베이징 당국은 전날 소비 쿠폰을 이용해 식당과 소매점 등에서 쓰거나 스마트 제품을 살 수 있는 '소비 시즌'을 개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사태로 수도 베이징마저 극심한 경기 침체에 빠졌기 때문으로 2조원에 달하는 소비 쿠폰으로 지역 경제를 진작한다는 복안에 따른 것이다.

요식업, 쇼핑, 문화, 관광, 레저, 오락, 교육, 스포츠, 헬스 등 거의 전 분야가 이번 소비 쿠폰 행사에 참여했다.

2주간 유효한 이 소비 쿠폰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대표적 소비 브랜드인 징둥과 샤오미, 알리바바의 허마 슈퍼마켓 등지에서 쓸 수 있다. 징둥은 먼저 소비 쿠폰 300만장을 뿌렸다.

베이징시 관계자는 "이번에 발행한 소비 쿠폰은 정부, 쇼핑 플랫폼, 업체에서 각각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베이징 소비쿠폰 2조원 뿌려
[국제재선 캡처.재판매 및 DB 금지]



이를 위해 쑤닝 등 중국 업체들은 소비 보조금 지급 행사에 일제히 돌입했으며, 관광 분야에서는 '베이징 산책', '베이징 근교 관광', '베이징 하이라이트' 등의 테마 주제로 여행객 유치에 나섰다.

코로나19로 중국의 요식업계와 소매, 관광 등의 분야가 큰 타격을 입자 베이징뿐만 아니라 다른 도시들도 지역 경제를 살리기 위해 시민들에게 소비 쿠폰을 지급하고 있다.

중국 상무부에 따르면 현재까지 저장(浙江)성 항저우(杭州), 장쑤(江蘇)성 난징(南京) 등 중국 내 170여개 도시에서 쿠폰이 도입됐다.

지난 1월 말 중국 내 코로나19가 확산한 이래 중국에서 발행된 소비 쿠폰은 190억 위안(3조2천387억원)이 넘는 것으로 추정된다.

president21@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