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日코로나19 긴급사태 해제하자 유흥가서 집단감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도쿄 시내 대형 스크린에 비치는 아베 기자회견 (도쿄 로이터=연합뉴스) 아베 신조 일본 총리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관련 기자회견 모습이 14일 도쿄 신주쿠의 한 빌딩 건물에 설치된 대형 스크린을 통해 생중계되고 있다. 아베 총리는 이날 기자회견을 열어 전국 47개 도도부현(都道府縣) 광역지역 가운데 도쿄와 오사카 등 8곳을 제외한 39곳의 긴급사태를 해제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leekm@yna.co.kr/2020-05-14 21:29:32/ <저작권자 ⓒ 1980-2020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일본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긴급사태를 해제했지만, 도쿄 유흥가를 중심으로 코로나19 집단 감염 사례가 잇따르면서 빨간불이 켜졌다.

전날 도쿄에서 새로 판명된 26명 가운데 12명이 신주쿠(新宿)에 있는 동일한 호스트클럽의 남성 접객원(호스트)이었다고 7일 요미우리(讀賣)신문이 보도했다. 이들은 모두 20~30대이며, 주거지는 모두 다른 것으로 확인됐다.

호스트클럽은 남성 접객원이 여성 손님을 상대로 하는 유흥업소다. 접객원과 손님이 가까운 거리에서 대화를 나누고 노래방 기기도 사용하는 등 밀접 접촉이 잦아 코로나19 전파 가능성이 매우 크다.

도쿄도가 음식점과 유흥업소의 영업 종료 권고 시간을 오후 8시에서 오후 10시로 조정하면서 각종 상업 시설이 영업 재개의 기지개를 켜던 와중이었다. 집단 감염 우려가 커지자 도쿄도는 감염경로 파악에 나섰다.

NHK에 따르면 니시무라 야스토시(西村康稔) 일본 경제재생 담당상은 "최근 1주일간 감염 경로가 불명확한 이들 중 3할 이상을 차지하는 것이 이른바 '밤거리' 관계자다. 감염이 늘어나는 것에 위기감을 느끼고 있다"고 6일 말했다.

니시무라 담당상은 7일 고이케 유리코(小池百合子) 일본 도쿄도(東京都) 지사 및 전문가들과 회의를 열어 유흥가를 중심으로 한 감염 확산 방지책을 논의할 계획이다.

홍승완 기자 veryhong@ajunews.com

홍승완 veryhong@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