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KB국민은행, 온라인 취업박람회 구직자 7만명 몰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KB국민은행은 지난 1일부터 오는 12일까지 KB굿잡 사이트를 통해 개최 중인 ‘2020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에 구직자 7만여명이 몰렸다고 7일 밝혔다.

KB굿잡(KB Goodjob)은 KB국민은행이 중소·중견기업의 구인난 해소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11년 1월 KB국민은행이 출범시킨 일자리연결 프로젝트다. ‘KB굿잡’을 통해 지금까지 1만5906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2020년 6월 현재 ‘KB굿잡’을 통해 제공된 일자리정보도 누적 6만2000여개에 달한다.

KB국민은행은 중소·중견기업들의 인재채용 기회를 마련하는 한편, 구직자의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매년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해왔다.

올해 상반기는 코로나 19로 인해 오프라인 현장박람회 개최가 어려워졌으나, 코로나 19로 위축된 고용시장 활성화를 위해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박람회로 전환해 개최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처음으로 진행하는 단독 온라인 취업박람회임에도 불구하고 개최 첫날부터 6일 동안 7만명이 넘는 취업준비생이 참여하는 등 오프라인 취업박람회 못지않은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300여개 기업을 모집할 예정이었던 이번 온라인 취업박람회는 400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를 신청하며 준비단계에서부터 성황을 이뤘다. 최종 307개 기업의 참가 확정으로 기존 200여개에서 그 규모를 확대한 2020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는 구직자의 선택의 폭을 넓혀 더욱 다양한 기업과 구직자 간 만남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PC와 KB굿잡 전용 모바일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국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다는 점이 이번 취업박람회의 가장 큰 장점이다.

온라인상에서 박람회 참여 구직자의 입사지원과 구인기업의 입사 제의를 실시간 쌍방향으로 지원함은 물론, 이용 매체별 이용가이드를 제작해 운영함으로써 생소하게 느낄 수 있는 온라인 박람회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더불어 오프라인 현장 취업박람회와 동일한 콘텐츠를 온라인 취업박람회에 그대로 구현해 구직자들이 원하는 장소에서 언제든 편안하게 취업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도 선보였다.

이종호 기자 2press@ajunews.com

이종호 2press@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