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정총리 “한 주가 큰 고비…방역수칙 안 지키면 법적조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앞으로 한 주가 수도권 방역의 큰 고비가 될 것”

세계일보

정세균 국무총리가 지난달 27일 오전 정부서울청사 중앙재난안전상황실 서울상황센터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며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정세균 국무총리는 7일 “내일부터 마지막 단계의 등교수업이 시작되는 만큼 앞으로 한 주가 수도권 방역의 큰 고비가 될 것”이라며 “정부와 지자체의 역량과 자원을 총동원해 대처하겠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소규모 종교모임, 동네 탁구장까지 수도권 집단감염 확산세가 계속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 총리는 “각 지자체는 소규모 모임을 집중 점검하고 방역수칙을 지키지 않는 경우 단호한 법적 조처를 해야 할 것”이라며 “필요하면 중앙정부도 나서겠다”고 밝혔다.

세계일보

'양천구 탁구장' 관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7일 오후 서울 양천구 목동탁구클럽 앞으로 한 시민이 지나고 있다. 뉴시스


한편 6월 첫주 주말인 6~7일 코로나19 일일 신규확진자가 평일보다 10명 이상 많은 50명대로 나타났다. 주말에는 통상 검사량 자체가 줄어들기 때문에 확진자 수도 줄어들지만 이번 주말은 되려 늘어난 만큼 이미 수도권 곳곳에 ‘조용한 전파’가 빠르게 퍼지고 있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온다.

질병관리본부(질본) 코로나19 발생현황 통계에 따르면 지난 6일 오전 0시 기준 신규 확진자는 51명, 7일 오전 0시 기준 신규 확진자는 6명 더 많은 57명이다.

세계일보

건강용품 판매업체인 '리치웨이'와 관련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10명으로 집계된 지난 4일 오후 서울 관악구 소재 폐쇄된 리치웨이 사무실이 보이고 있다. 뉴시스


지난 1~4일 검사가 반영된 2~5일 확진자는 대체로 30명대로 신규 확진자가 가장 많았던 3일만 49명이었다. 그러나 주말인 6~7일에는 평일보다 높은 50명대의 확진자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경호 기자 stillcut@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