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국민 가족 SUV' 더 뉴 싼타페 출시…'독수리 눈' 강렬함 더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년 만에 신차급 변신…디젤 2.2 모델 3천122만원부터

연합뉴스

현대차 더 뉴 싼타페
(서울=연합뉴스) 현대차는 30일 공식 홈페이지 등에서 '디지털 언박싱'을 행사를 하고 더 뉴 싼타페를 공개했다. [현대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최윤정 기자 = '국민 가족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더 뉴 싼타페가 2년 만에 신차급으로 달라졌다.

현대차는 30일 더 뉴 싼타페를 온라인으로 공개하고 7월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가격은 디젤 2.2 모델 3천122만∼3천986만원부터(개소세 3.5% 기준)다. 가솔린 터보 모델은 하반기에 나온다.

연합뉴스

현대차 더 뉴 싼타페
(서울=연합뉴스) 현대차는 30일 공식 홈페이지등에서 '디지털 언박싱'을 행사를 하고 더 뉴 싼타페를 공개했다.[현대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더 뉴 싼타페는 2018년 나온 4세대 싼타페의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 모델로, 디자인이 확 바뀌었고 신규 플랫폼과 파워트레인이 적용됐다. 최신 안전·편의사양도 대거 포함됐다.

겉모습에는 현대차 디자인 정체성 '센슈어스 스포트니스'가 적용됐다.

앞모습은 날카로운 '독수리 눈'을 연상시키는 강렬한 느낌이다. 헤드램프 일체형 라디에이터 그릴과 수직의 T자형 주간주행등이 대비된다.

실내는 센터 콘솔 위치가 높아지며 운전자를 감싸는 듯한 구조이고 동급 최고 수준의 12.3인치 풀 LCD 클러스터(계기판)와 10.25인치 내비게이션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장착됐다.

연합뉴스

현대차 더 뉴 싼타페
(서울=연합뉴스) 현대차는 30일 공식 홈페이지 등에서 '디지털 언박싱'을 행사를 하고 더 뉴 싼타페를 공개했다.[현대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새로운 플랫폼이 적용되면서 길이가 15㎜ 길어지고 뒷자리 다리공간도 34㎜ 늘었다. 짐칸에는 골프백 4개가 실린다.

현대차 SUV에서 처음으로 차세대 파워트레인 '스마트스트림 D2.2' 엔진과 우수한 변속 직결감, 응답성을 갖춘 '스마트스트림 습식 8DCT(더블 클러치 변속기)'를 탑재됐다.

최고출력 202마력(PS), 최대토크 45.0kgf·m의 힘을 발휘하며 연비는 14.2㎞/ℓ로 기존 싼타페 보다 4.4% 개선됐다.

더 뉴 싼타페에는 현대차의 최신 첨단 운전자 보조기능과 편의사양이 대거 포함됐고 눈, 모래 등 다양한 환경에서 안정적인 주행을 돕는 험로주행모드가 추가됐다.

연합뉴스

현대차 더 뉴 싼타페
(서울=연합뉴스) 현대차는 30일 공식 홈페이지 등에서 '디지털 언박싱'을 행사를 하고 더 뉴 싼타페를 공개했다. [현대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더 뉴 싼타페 트림(등급)은 프리미엄, 프레스티지, 캘리그래피로 구성된다.

캘리그래피에는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20인치 알로이 휠, 레인 포레스트(외장), 카멜(내장) 등 특별 색상, 퀼팅 나파가죽 시트 등이 들어간다.

커스터마이징 브랜드 'H 제뉴인 엑세서리즈'에서 전용 상품도 마련했다. 하반기에는 스포티한 디자인과 성능을 강조한 'N 퍼포먼스 파츠'에서도 전용 상품이 나온다.

현대차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과 서울에서 뒷자리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프로텍션 매트 패키지 등 전용 엑세서리가 장착된 차량을 전시한다.

[표] 더 뉴 싼타페 제원표

연합뉴스


merciel@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