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빌스택스, 마약수사대 소변검사 요구에 "대마초 마약 아니라고 이 무뇌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래퍼 빌스택스가 마약수사팀에게 받은 문자를 공개하며 불만을 토로했다.

빌스택스는 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마포경찰서 마약수사팀 형사에게 받은 문자를 공개했다. 문자에 따르면 형사는 “저번에 전화드렸던 마포경찰서 형사다. 소변 검사 하시러 오시면 좋을 것 같은데 시간 언제 괜찮으시냐”고 물었다.

이에 빌스택스는 경찰의 검사 요구에 불만을 드러내며 “명확한 혐의도 없는 지금 이 상황에서 익명의 신고로 계속 조사 받으라 부르고 검사를 받는다면, 다른 합법 운동을 하거나 자유롭게 자신의 주장을 펼치는 친구들이 겁에 질리게 될 것”이라 답했다.

이어 “불법약물을 투약하는 것이라 의심할 수 있겠지만 나는 마약을 하고 있지 않다. 집행유예기간에 보호관찰소를 매달 나가며 대마초 합법을 외치는 사람이 대마초를 피며 이런 행동을 한다는 것도 상식적으로 말이 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빌스택스는 “앞으로 내 길을 막는 분들에게는 법이라는게 뭔지 보여주겠음. 연락 온 당일에 바로 검사하러 간다고 했음. 어차피 3일 뒤면 소변에서 빠지니까. 그런데 스케줄 안 맞는다고 다음 주에 오라는 것을 대마 성분 다 빠진다고 지금 당장 하자고 얘기했음. 그럼 너는 직무 유기한거지? 대마초 마약 아니라고 이 무뇌야”라며 경찰을 저격하는 글을 남겼다.

한편 빌스택스는 2006년 대마초 흡연 혐의, 2015년 대마초 흡연 및 엑스터시 코카인 투약 혐의로 2018년 불구속 기소됐고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이후 빌스택스는 대마초 합법화를 주장 하고 있다.

/이혜리기자 hyeri@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