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8 (토)

장인+청년 '세운메이드' 6개 제품, 소셜 펀딩으로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시, 세운메이드 제품들 소개해

카세트MP3·달마시안 선반 등 제작

뉴시스

[서울=뉴시스] 세운메이드 카세트MP3. (이미지=서울시 제공) 2020.07.01.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하종민 기자 = 서울시가 '세운메이드 프로젝트'를 통해 선보인 6개 제품이 소셜 펀딩을 통해 제품으로 출시된다고 2일 밝혔다.

세운메이드 프로젝트는 세운상가군 일대 도심제조산업 활성화를 위해 시제품 제작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세운기술중개소를 중심으로 기술장인과 청년스타트업이 공동으로 신제품을 개발하고 크라우드 펀딩으로 투자를 받아 제품화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6개 제품은 카세트MP3와 달마시안 선반, 금속 술잔 술라, 한국적인 느낌의 조명 사랑방2020 빛그릇, 진공관 블루투스 스피커 KNOT, 아날로그듀얼채널이펙터 등이다.

가장 높은 펀딩 달성률을 보인 제품은 카세트MP3다. 카세트MP3는 약 3600만원의 투자금을 모아 목표 금액 달성률 1840%를 기록했다.

목표 달성률이 두번째로 높았던 제품은 '달마시안 선반'이다. 해당 제품은 플라스틱 병뚜껑을 활용해 선반의 달마시안 패턴을 표현했으며 수작업으로 만들어졌다.

6개 제품은 현재 시제품 또는 출시 대기 상태로 이번에 소액 투자자들의 지원금을 통해 실제 제품으로 제작·판매된다.

시는 이르면 이달 초부터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양용택 서울시 재생정책기획관은 "세운메이드의 지속적인 운영을 통해 경쟁력 있는 제품을 개발할 것"이라며 "향후 산업재생의 선도적인 모델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ahaha@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