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속보] 미국 코로나19 확진자 6일 연속 하루 4만명 넘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미국 캘리포니아의 한 식당에서 1일 얼굴 보호 마스크를 착용한 점원이 음식 주문을 받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의 코로나19 일일 확진자가 6일 연속 4만 명을 넘어서 재유행 양상을 보이고 있다.

세계적 통계 사이트인 월드오미터에 따르면 미국은 최근 6일 연속 일일 확진자가 4만 명을 넘어섰다.

1일 오후 7시 현재(현지시간) 미국의 확진자는 4만 6352명을 기록하고 있어 7일 연속 일일 확진자가 4만명을 넘어설 전망이다. 하루 신규 확진자 숫자도 최고치를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워싱턴포스트(WP)는 전날인 6월 30일 미국에서 총 4만 4474명의 신규 코로나19 환자가 나왔다고 집계했으며, 워싱턴포스트 자체 집계 기준으로 가장 신규 환자가 많았던 지난달 26일의 4만 5300명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수치다.

특히 오는 4일인 독립기념일 연휴를 맞아 여행이나 모임 등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제대로 하지 않아 코로나19를 더 확산시킬 수 있다는 우려도 커지고 있다.

캘리포니아주는 이날 로스앤젤레스 등 요주의 지역에서 3주간 식당, 술집 등의 실내 영업을 중단하도록 했으며 독립기념일(7월 4일) 연휴 기간 해변에 대한 접근도 제한된다.

개빈 뉴섬 캘리포니아 주지사는 독립기념일에 예정된 불꽃놀이를 취소하라고 권고했으며 로스앤젤레스와 샌프란시스코에서는 이미 대형 불꽃놀이 행사가 취소됐다.

뉴욕시는 당초 오는 6일로 예정됐던 식당 내 식사 허용을 연기하기로 했다.

미국의 총 확진자 숫자는 273만여명으로 사망자는 13만여명이다.

윤창수 기자 geo@seoul.co.kr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