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61177651 1082020070261177651 06 0601001 6.1.15-RELEASE 108 엑스포츠뉴스 0 false true true false 1593663781000 1593665420000 related

'성희롱 논란' 김민아 "자극적인 것 좇지 않을 것" 사과…영상 비공개 (전문)[종합]

글자크기
엑스포츠뉴스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미성년자 성희롱 논란에 휩싸인 방송인 김민아가 직접 사과하며 고개를 숙였다. 해당 영상이 게재됐던 정부 유튜브 측도 부주의했던 것을 인정하며 영상을 비공개로 전환했다.

김민아의 논란은 지난 5월 1일 유튜브 '대한민국 정부' 채널에 게재된 '왓더빽 시즌2' 영상이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재조명되며 확산됐다.

영상에서 김민아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온라인 수업 중인 중학생 A군과 인터뷰를 하던 중 "엄청 에너지가 많을 시기인데 그 에너지를 어디에 쓰냐"고 물었다.

이에 A군이 말없이 웃음을 짓자 "왜 웃는 거죠. 나랑 같은 생각을 하고 있냐"고 말했다. 이어 "집에 있어서 좋은 점도 있냐"는 말에 A군이 "엄마가 집에 잘 안 있는다"고 답하자 "그럼 혼자 집에 있을 때 뭐 하냐"고 계속해서 짓궂은 질문을 던졌다.

이후 김민아의 이같은 행동이 미성년자를 상대로 내뱉기에는 부적절한 언행이라는 지적이 이어졌다.

논란은 계속해서 커졌고, 김민아는 2일 엑스포츠뉴스와의 인터뷰에서 "(해당 논란은) 저의 잘못이 명확하다"고 사과하며 "많은 분들이 질타하시는 부분을 잘 알고 있다. (영상 속) 학생과 어머니에게 직접 찾아뵙든 전화통화로 사죄드리든 상처받은 마음이 풀릴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 각별히 더 조심해서 행동하겠다"고 거듭 고개를 숙였다.

김민아는 자신의 SNS를 통해서도 "시민 분들과 영상통화를 하는 과정에서 학생 출연자와 촬영하게 됐고 그 과정에서 저의 무리한 언행이 발생했다. 개인적인 영역을 방송이라는 이름으로 끌고 들어와 희화화시키려 한 잘못을 분명히 인지하고 있다. 부끄러운 행동이었고 다시는 반복하지 않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대한민국 정부' 유튜브 채널 측도 "학생 출연자와 코너 진행자인 김민아 님께서 나누는 대화 중 일부가 적절하지 못하다는 의견이 있어 해당 부분을 수정해 해당 편의 완성도를 좀 더 높여 재게시 하고자 현재 영상을 잠시 비공개로 설정해 놓았다"며 "채널을 시청하시는 국민 여러분께 불편을 끼쳐 드려 대단히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김민아의 SNS 사과 전문.

안녕하세요, 김민아 입니다.

유튜브 '대한민국 정부'의 '왓더빽 시즌2'에서 부주의한 언행으로 시청하시는 분들에게 심려를 끼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시민분들과 영상통화 하는 과정에서 학생 출연자와 촬영하게 되었고, 그 과정에서 저의 무리한 언행이 발생하였습니다. 개인적인 영역을 방송이라는 이름으로 끌고 들어와 희화화시키려 한 잘못을 분명히 인지하고 있습니다. 부끄러운 행동이었고 다시는 반복하지 않겠습니다.

촬영 당일날 학생의 어머님과도 영상통화를 진행하여 인사 드렸었는데, 개인적인 연락처는 없어 조금 전 제작진을 통해 직접 사과드리고 싶다고 전했습니다. 어머님을 비롯한 가족분들과 당사자 학생에게도 반드시 제대로 사죄드리겠습니다.

좀 더 빨리 글을 올렸어야했으나 오늘 일정으로 이제서야 사과 말씀 올립니다. 저로 잘못된 일, 제가 책임지고 상처받은 분들께 모두 직접 사죄드릴 것을 약속합니다. 죄송합니다.

자극적인 것을 좇지 않고 언행에 각별히 조심하겠습니다.

다음은 유튜브 채널 '대한민국 정부'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십니까, 대한민국 정부 공식 유튜브 채널을 찾아주시는 국민 여러분께 '왓더빽' 코너 시즌 2의 3번째 에피소드 비공개와 관련한 공지사항을 안내드립니다.

'왓더빽'은 가방털기라는 콘셉트로 국민과 직접 소통하는 유튜브 코너로서 기획되었고 시즌 2에서는 코로나19로 직접 뵙기 어려운 국민 여러분들을 화면을 통해 비대면으로 만나 말씀을 나누는 내용으로 구성되었습니다.

해당 동영상은 온라인으로 수업을 시작한 학부모님과 학생들의 솔직한 생각을 나누는 편이었는데요.

학생 출연자와 코너 진행자인 김민아 님께서 나누는 대화 중 일부가 적절하지 못하다는 의견이 있어 해당 부분을 수정해 해당 편의 완성도를 좀 더 높여 재게시 하고자 현재 영상을 잠시 비공개로 설정해 놓았습니다.

채널 시청하시는 국민 여러분들께 불편을 끼쳐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앞으로 유튜브 동영상 제작 시 좀 더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좋은 콘텐츠를 만들기 위한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늘 저희 채널을 아껴주시는 국민 여러분께 다시 한번 죄송하고 감사합니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왓더빽' 방송화면, 엑스포츠뉴스DB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 TV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