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KT, 한국서비스대상 ‘종합대상’ 수상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KT(대표 구현모)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20년 한국서비스대상' 통신‧인터넷 부문에서 5년 연속 종합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한국서비스대상 수상은 통신업계에서 KT가 유일하다.

KT는 ▲5G 세계최초 상용화 ▲기가인터넷 500만 ▲올레 TV 800만을 달성하며 모바일, 인터넷, 인터넷TV(IPTV) 등 통신 전 분야에서 걸친 강점을 인정받아 올해 조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KT고객센터는 온라인 개학 등 고객맞춤형 전문상담을 진행하고 있고, 최근 장애인 고객 전담센터도 선보였다. 또한, 올해 '쌍방향 대화'가 가능한 인공지능(AI) 보이스봇 체계를 본격 도입한다.

KT 무선 네트워크 운용 그룹사 KT MOS북부는 2020 한국 서비스 대상 시상식에서 무선 네트워크 운용부문 종합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KT MOS북부는 차별화된 네트워크 서비스 제공, 일관된 경영전략 체계 정립,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참여 등 경영체계를 고객중심으로 변화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KT MOS북부는 ▲빅데이터 활용한 5G EYE관제 솔루션 개발 ▲현장업무 중심 모바일앱 ▲긴급장애복구 키트 제작 등에 앞장섰다.

한편, KT는 지난 1일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IPTV와 초고속인터넷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최민지 기자>cmj@ddaily.co.kr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