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한-아르헨 정상통화…문대통령 "韓 기업인 입국허용 지속 당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페르난데스 아르헨티나 대통령과 통화하는 문 대통령
(서울=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3일 오전 청와대 여민관에서 알베르토 페르난데스 아르헨티나 대통령과 전화 통화하고 있다. 2020.7.3 [청와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박경준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3일 알베르토 페르난데스 아르헨티나 대통령과 정상통화를 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과 관련한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통화에서 최근 아르헨티나 정부가 국경봉쇄 조치 중임에도 현지에 진출한 한국 기업인의 예외적 입국을 허용한 데 사의를 표했다.

문 대통령은 "앞으로도 추가적인 입국 허용에 페르난데스 대통령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당부한다"고 했다고 윤재관 청와대 부대변인이 서면브리핑에서 밝혔다.

페르난데스 대통령은 한국이 코로나19 발생 초기부터 신속하고 투명하게 대처해 전 세계의 모범이 되고 있다고 평가하는 한편, 인도적 차원에서 아르헨티나에 20만달러 상당의 방호 물품을 지원한 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아울러 "한국 교민은 아르헨티나 사회에서 존경을 받고 있다"며 우리 교민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약속했다.

문 대통령은 코로나19 사태 대응에 국제 사회의 연대와 협력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백신 및 치료제 개발, 보건분야 개발협력 등 국제사회의 노력에 동참하겠다고 덧붙였다.

kjpar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