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권민아, 지민 괴롭힘 폭로ing…"FNC에도 말했는데 아무도 안들어줘"(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김소연 기자]

걸그룹 AOA 전 멤버 권민아(27)가 리더 지민(29)의 괴롭힘을 지속적으로 당해왔다고 폭로했다. 지민 측은 묵묵부답으로 일관하며 아무런 입장을 내놓지 않고있는 가운데 권민아의 폭로는 꼬리를 물고 이어지고 있다.

권민아는 3일 SNS에 악플러의 DM을 공개하며 "나도 진짜 너무 너무 꺼지고 싶은데 엄마 돌봐야 해서. 또 무뇌라고 연락들 많이 오겠다. 맞아요. 나 무뇌 맞고 제대로 배운 것도 없어 어릴 때부터 집안 사정 때문에 돈 벌어야 했거든"이라며 AOA 활동 시절 이야기를 털어놨다.

권민아는 당시 췌장암 투병 중이던 아버지가 돌아가실 것 같다는 두려운 마음에 대기실에서 눈물을 흘렸으나 당시 한 멤버는 "너 때문에 분위기 흐려지니까 울지 마"라며 대기실 옷장으로 끌려갔다고 폭로했다. 이어 "나중에는 신경안정제랑 수면제 먹고 그냥 나를 재워버렸다. 스케줄 제대로 해야 하는데 내가 점점 망가지고 있다는 걸 느꼈다. 그 언니 때문에 내가 자살시도도 했었다"며 극단적인 시도를 하기도 했음을 밝혔다.

권민아는 이 멤버에 10년간 괴롭힘을 당하다가 결국 AOA를 떠나게 됐다고. 그러면서 최근 그 멤버의 아버지가 돌아가셨다면서 "장례식장 갔는데 날 보자마자 울면서 미안하다고 하더라. 허무하고 무너져내렸다"고 털어놨다.

당시 권민아는 자신이 상처를 받았다는 것을 밝혔으나 이 멤버는 "내가 그런 말 할 정도로 나쁜 년이라고는 생각 안 한다"고 부인했고 이에 다른 멤버가 용기내 말을 해주기도 했다고. 이어 "근데 웃긴 건 나가기 전에 언니 빼고 우리끼리 술 마시면서 맨날 대화 나눴다. 근데도 우리 다 아직도 모른다? 날 싫어한 이유가 뭐냐"라며 답답한 마음을 토로했다.

권민아는 멤버의 이름을 직접적으로 밝히지는 않았으나 최근 AOA 멤버 중 부친상을 당한 멤버는 지민 뿐이고 또 지민이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소설"이라는 글을 올렸다가 삭제하면서 해당 멤버가 지민으로 좁혀졌다.

스타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권민아는 지민의 글이 올라온 뒤 실명을 공개하며 폭로글을 이어갔다. 권민아는 "나 1000000000000개 중에 1개 이야기 했다. 소설이라고 해봐. 언니 천벌 받는다. 그러지 마. 증인이 있고, 증거가 있다"면서 "원래 욕한 사람은 잘 기억 못 한다더라. 내 기억도 제발 좀 지워달라. 하긴 언니는 내 손목 보고도 죄책감 못 느낄 거다. 내 얼굴 보고 욕하지 싶다"며 답답한 마음을 털어놨다.

이어 흉터가 남은 손목 사진을 공개하며 "내가 언니 때문에 망가진 게 너무 억울하고 아프다"면서 "내가 바라는 건 내 앞에 와서 잘못 인정하고 진심 어린 사과 한마디면 그거면 될 거 같다. 나 괴롭힌 언니는 너무 잘 지내고 있지 않나. 난 매일이 눈 뜨는 게 고통인데. 인정 좀 하고 사과 좀 해주라. 나도 마음에 응어리진 것 좀 풀자"고 호소했다.

권민아는 지민 측이 묵묵부답으로 일관하자 다시 글을 올리며 "찾아와서 사과 한마디가 어렵나보네"라며 속상한 마음을 드러냈다. 이어 지민에 손찌검을 당하고 입에 담을 수 없는 말을 듣기도 했다면서 "10년동안 참 더한 행동 많다. 난 언니 덕분에 잃을것도 없고 심지어 두려운 것도 없다. 언니라는 존재가 스트레스였다. 그게 일상이 되서 이제는 다 까먹고 정신병만 남았다"고 덧붙였다.

권민아는 또 "언니 때문에 힘들다고 어디가서 이야기도 못했다. 마지막 재계약 순간때 결국은 터졌고 가족들도 그?? 알았다. 딸이 누구때문에 자살 시도를 그렇게 하는데도 (가족들은) 언니한데 뭐라 한 적이라도 있냐. 날 싫어한 이유라도 알려주면 안돼냐. 너무 억울하다. 내 심정 그대로 언니가 단 하루만 느껴봤으면 좋겠다"고 분노를 드러냈다.

그러면서 "약 먹고 잔다네. 좋겠다"면서 "언니 잘 자고 있어? 난 그 소리 듣자마자 또 화나서 눈물이 나고 욱해. 언니 정말 나쁜 사람이야. 자기 자신이 느껴야지. 자지 말고 사과하라고. 정신 차려"라며 지민을 저격했다.

또 전 소속사인 FNC엔터테인먼트에 대해서는 "끝에 다 얘기했다. 반병신 된 상태로 눈도 제대로 못 뜨고 말도 어버버하면서 수면제 몇백 알이 회복 안 된 상태로 나 '지민 언니 때문'이라고 이야기했는데 귀 담아 들어주지 않았다"고 폭로했다. 그러면서 "난 이렇게 살았다. 신지민 언니 때문이다. 지금 잘 자고 있는 그 언니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지금 누구 때문에 힘드신 분들..차라리 싸우세요. 참지 마세요. 아니면 누구 잡고 이야기라도 해. 수면제? 절대 먹지 마. 끝도 없으니. 저처럼 살지 마세요. 참지 말고 하고 싶은 거 다 하면서 표현하면서 꼭 그렇게 사세요"라고 비슷한 상황에 놓은 사람들을 응원하기도 했다.

권민아의 폭로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지민과 지민의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 측은 아무런 해명이나 공식입장 없이 묵묵부답으로 일관하고 있다.

ksy70111@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