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3차 추경안 반대표' 강민정 "추경 필요하나, 교육 예산 부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강민정 열린민주당 의원. © News1 신웅수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정연주 기자 = 강민정 열린민주당 의원은 4일 3차 추가경정예산안(추경안) 처리에 반대표를 던진 것에 대해 "추경안 중 교육 관련 예산에 대한 검토 끝에 반대표를 행사했다"고 밝혔다.

강 의원은 이날 열린민주당을 통해 기자들에게 입장문을 내고 "추경이 필요하다는 점에서는 동의하나, 교육 관련 추경 예산안의 부족함에 대해선 지적하지 않을 수 없었다"고 설명했다.

국회는 전날 오후 10시 본회의를 열고 재석 의원 187명 중 찬성 180명, 반대 1명, 기권 6명으로 3차 추경안을 통과시켰다. 반대표는 강 의원이 유일했다.

강 의원은 "코로나19 사태 이후 교육부는 등교를 결정했으나 방역에 대한 후속조치가 부족했다"며 "교육위 전체회의를 통해 방역의 중요성을 강조해 800억원의 방역 예산을 확보하려 했으나 결론적으로는 90% 감액된 채 통과됐다.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방역 예산은 무엇보다도 더 우선돼야 하는 과제"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교육 관련 취약계층 역시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권리를 침해당하고 있다"며 "취약계층 에듀테크 멘토링에 470억원을 배정하려던 정부의 입장이 매우 후퇴해 313억원이 감액당한 것 역시 납득할수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추경안 전체를 반대하는 의미는 아니지만, 교육 관련 예산 배정은 바로 잡을 필요가 있다는 의미에서 반대표를 행사했다"며 "이후 추경 집행 과정에서 코로나19 사태를 해결하는 데 꼭 필요한 긴급한 예산부터 집행이 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jyj@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