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이슈 윤석열 검찰총장

홍준표 "추미애·윤석열, 둘 다 국민을 짜증나게 해"

댓글 19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3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을 향해 "공직사회는 동물사회처럼 서열 싸움하는 곳이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홍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추미애 장관, 윤석열 총장의 영역싸움 치킨게임을 보면 이 더운 여름 장마철에 짜증 난 국민을 더 짜증만 나게 하게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홍 의원은 "소위 장관이 수사지휘권을 발동했다는 그 사안이 그럴만한 사안이었는지, 총장은 수사결과를 보고만 받으면 되지 자기 측근 보호를 위한다는 의심을 받는 전문수사단 소집을 왜 했는지. 속이 뻔히 보이는 두 사람의 상식 밖 행태는 국민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각자 맡은 책임과 역할을 다하면 될 것을 장관은 총장을 부당하게 압박 하고 총장은 자기 측근 보호를 위해 무리한 수사 압력을 가하는 듯한 지휘권 행사는 둘 다 옳지 않다"며 "그래도 법무부의 특성상 장관과 총장의 관계는 상하관계는 아니라는 점에 유의해서 서로 각자가 자기 영역에서 책임과 의무를 다해 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2일 추 장관은 검·언 유착 의혹 사건과 관련해 윤석열 검찰총장에게 전문수사자문단 심의 절차를 중단하고 수사팀으로부터 수사 결과만 보고받으라고 수사지휘했다.

이에 윤 총장은 추미애 법무부장관의 총장 지휘권 행사 수용 여부를 놓고 검사장 회의를 소집했다.

윤 총장은 검사장들의 의견을 종합해 조만간 입장을 표명할 예정이다.

online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