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고개를 숙여라 한화생명’…담원, 세트스코어 2대0으로 완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4일 LCK 유튜브 채널에서는 ‘2020 우리은행 LCK 서머 스플릿’ 담원게이밍 대 한화생명e스포츠의 2세트 대결이 펼쳐졌다.

시작부터 치열하게 교전이 진행된 2세트. 4분경 드래곤 둥지 앞에서 본대와 본대의 대결이 펼쳐졌다. 초반에는 담원이 대승을 거두는 듯 했으나 바이퍼의 맹활약으로 2대2 균형을 이뤘다.

이후 곧바로 벌어진 탑 교전. 이 교전에서 한화생명이 승리하며 킬 스코어가 4대2로 벌어졌다.
쌓아둔 포인트를 바탕으로 첫 드래곤을 차지한 한화생명. 이후 벌어진 교전에서도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며 오히려 킬 스코어에서는 앞서갔다. 12분 기준 킬 스코어 6대3. 전투 승리를 바탕으로 두 번째 드래곤도 차지.

한화생명 입장에선 정말 할 만한 게임이 된 2세트. 하지만 이후 일어난 국지전에서 담원이 연이어 킬을 따내며 킬 스코어가 6대5로 좁혀졌다.

세 번째 드래곤 소환 직전 교전은 담원의 일방적인 승리. 킬 스코어는 6대8로 역전됐고 드래곤도 담원이 가져갔다.

네 번째 드래곤 앞 한타도 담원의 승리. 드래곤은 한화생명이 먹었지만 교전에서 담원이 일방적인 이득을 취했다. 전투 승리 이후 바론도 무난히 획득. 25분 기준 킬 스코어 담원 13 대 한화생명 7.

바론 획득 이후 한화생명 본진으로 진군한 담원. 이 진군을 막을 힘이 한화생명에겐 없어보였다. 실제로 넥서스 앞 쌍둥이타워도 모두 파괴. 하지만 기적적으로 한화생명이 이를 막아내며 역으로 담원 상대로 킬을 냈다. 28분 기준 킬 스코어는 한화생명 12 대 담원 17.

한번 잘 버틴 한화생명. 하지만 두 번은 버티지 못했다. 이후 벌어진 교전에서 담원이 대승을 거뒀고, 그대로 경기 승리까지 손에 넣었다. 세트스코어 2대0.

한편, LCK 서머 스플릿의 모든 경기는 케이블 채널인 SBS-아프리카TV 및 유튜브, 트위치, 네이버, 아프리카TV, 웨이브(Wavve), Jump VR 등의 온라인 플랫폼에서 시청 가능하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LCK 유튜브 채널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