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정기선 현대重 부사장 결혼식…김동관·장선익 재계3세 친분과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최민경 기자]
머니투데이

(서울=뉴스1) 이동해 기자 = 정몽준 아산재단 이사장이 4일 오후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린 정기선 현대중공업 부사장의 결혼식에 참석하고 있다. 정 부사장은 정몽준 아산재단 이사장의 장남이자 현대가(家) 3세로 이날 서울 명문 사립대를 갓 졸업한, 교육자 집안 출신 재원과 백년가약을 맺었다. 2020.7.4/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선 현대중공업 부사장의 결혼식에 범(凡)현대가와 정 부사장과 친분이 있는 재계 3세 등이 대거 참석했다.

정 부사장은 4일 오후 6시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호텔 3층 그랜드볼룸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정 부사장의 결혼 상대는 서울 명문 사립대를 졸업한 교육자 집안 출신 재원인 것으로 알려졌다.

정 부사장은 오후 3시30분 쯤 신부와 함께 지하주차장을 통해 도착했다. 이어 부친인 정몽준 아산재단 이사장과 동생 정남이 아산나눔재단 상임이사, 정선이씨 등이 차례로 도착해 하객을 맞았다.

정 이사장은 오후 4시쯤 차에서 내려 호텔 정문에 있던 취재진에게 "이렇게 와주셔서 감사하다"고 짧게 말했다. 신부와 관련해선 "한국의 건강한 여성"이라고 말했다.

정일선 현대비앤지스틸 사장, 정지선 현대백화점 회장, 정몽일 현대엠파트너스 회장, 정대선 현대비에쓰앤씨 사장과 부인 노현정 전 아나운서 등 범현대가 식구들도 하객대열에 합류했다.

모친 김영명 예올 이사장의 언니인 김영숙씨의 사위 홍정욱 올가니카 회장(전 헤럴드미디어 회장)도 참석했다. 정치인 중에선 이홍구 전 국무총리가 식장을 방문했다.

머니투데이

(서울=뉴스1) 이동해 기자 = 장세주 동국제강 회장 장남인 장선익 경영전략팀장 이사가 4일 오후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린 정기선 현대중공업 부사장의 결혼식에 참석하고 있다. 정 부사장은 정몽준 아산재단 이사장의 장남이자 현대가(家) 3세로 이날 서울 명문 사립대를 갓 졸업한, 교육자 집안 출신 재원과 백년가약을 맺었다. 2020.7.4/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재계에선 평소 정 부사장과 친분이 있던 재계 3세들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장세주 동국제강 회장 장남인 장선익 동국제강 이사가 식이 열리기 1시간 전부터 참석해 친분을 과시했다. 김동관 한화솔루션 부사장도 예식에 참석했다.

장선익 동국제강 이사는 정 부사장과 동갑내기 친구다. 청운중학교, 연세대학교를 같이 나왔으며 보스턴컨설팅그룹에서 한솥밥을 먹었다.

정 부사장은 김동관 부사장의 조모상도 챙겼을 만큼 막역한 사이인 것으로 전해졌다. 당시 정 부사장은 평소 "동관이와 친구 사이"라고 언론매체와 인터뷰하기도 했다.

머니투데이

(서울=뉴스1) 이동해 기자 = 김동관 한화솔루션 부사장이 4일 오후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린 정기선 현대중공업 부사장의 결혼식에 참석하고 있다. 정 부사장은 정몽준 아산재단 이사장의 장남이자 현대가(家) 3세로 이날 서울 명문 사립대를 갓 졸업한, 교육자 집안 출신 재원과 백년가약을 맺었다. 2020.7.4/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날 코로나19(COVID-19) 영향으로 식장을 찾은 하객은 많지 않았다. 가족과 아주 친한 지인들만 불렀다는 후문이다. 이날 초대된 하객은 총 100명 내외인 것으로 알려졌다.

동생 정남이씨 결혼식엔 나경원 전 의원, 김무성 전 의원 등 정치인들도 많이 방문했지만 정 부사장의 결혼식엔 현직 국회의원은 거의 보이지 않았다.

한편 정 부사장은 1982년생으로 대일외고, 연세대 경제학과를 졸업했다. 2007년 동아일보 기자로 사회생활을 시작해 2008년 현대중공업 재무팀 대리, 2011년~2013년 보스턴컨설팅그룹 컨설턴트를 거쳐 2013년 현대중공업그룹 기획실 기획팀 담당(수석부장)이 됐다.

2018년부턴 현대글로벌서비스 대표이사 부사장, 현대중공업지주 경영지원실장(부사장), 현대중공업 선박해양 영업사업대표를 겸임하고 있다. 최근 현대중공업그룹이 인공지능(AI)과 디지털, 로봇사업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했을 때도 정 부사장이 핵심 역할을 했다.

최민경 기자 eyes00@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