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야마토캐논 감독의 힘’…샌드박스, 다이나믹스 잡으며 감동의 첫승 신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테란(야마토캐논X정명훈)해라.

4일 LCK 유튜브 채널에서는 ‘2020 우리은행 LCK 서머 스플릿’ 팀 다이나믹스 대 샌드박스게이밍의 1세트 경기가 펼쳐졌다. 이번 경기는 자가격리에서 해제된 야마토캐논 감독의 데뷔전이기도 하다.

초반 6분까지 킬이 나오지 않은 가운데, 첫 드래곤은 샌드박스가 가져갔다.

전령 앞 한타는 샌드박스의 판정승. 킬도 기록하고 전령도 가져갔다.

12분경에 벌어진 국지전은 샌드박스의 완승. 킬도 일방적으로 기록하고 드래곤도 가져갔다.

13분 기준 킬 스코어는 샌드박스 4 대 다이나믹스 2.

세 번째 드래곤 앞 교전은 다이나믹스의 승리. 킬도 가져가고 드래곤도 가져갔다. 19분 기준 킬 스코으는 샌드박스 4 대 다이나믹스 3.

네 번째 드래곤 앞 한타는 샌드박스의 승리. 킬과 드래곤 모두 성공적으로 챙겼다. 이 전투 승리를 통해 샌드박스는 드래곤 3스택을 쌓았다. 드래곤 하나만 더 획득하면 1티어 영혼인 ‘바다드래곤의 영혼’을 완성할 수 있게 된 상황까지 온 것.

28분경 벌어진 드래곤 앞 한타도 샌드박스의 승리. 먹기만 하면 승리를 보장한다는 바다드래곤의 영혼을 획득해 승리 확률이 더욱 높아졌다.

드래곤의 영혼 획득 이후 더욱 자신감이 상승한 샌드박스. 바론 버스트까지 성공시키며 승기를 더욱 굳혔다.

바론 버프를 두른 샌드박스. 버프를 믿고 다이나믹스 본진에 진군했고, 넥서스 파괴까지 성공했다. 세트스코어 2대1.

이로써 야마토캐논 감독은 샌드박스 감독 데뷔전에서 1승을 차지하게 됐다. 이 승리는 이번 시즌 샌드박스의 첫 승이기도 하다.

앞으로 야마토캐논 감독과 정명훈 코치가 합작해 샌드박스를 얼마나 강하게 만들 것인지, 기대감이 커진다.

한편, LCK 서머 스플릿의 모든 경기는 케이블 채널인 SBS-아프리카TV 및 유튜브, 트위치, 네이버, 아프리카TV, 웨이브(Wavve), Jump VR 등의 온라인 플랫폼에서 시청 가능하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LCK 유튜브 채널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