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타격 부진에 푸념하던 김동엽, 시즌 6호 아치 포함 4안타 원맨쇼 [오!쎈 대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대구, 민경훈 기자]8회말 1사 삼성 김동엽이 좌월 솔로 홈런을 날린 후 홈을 밟고 있다./ rumi@osen.co.kr


[OSEN=대구, 손찬익 기자] "타격감이 올라올 듯하면서도 올라오지 못하고 있다"고 아쉬움을 드러냈던 김동엽(삼성)이 4일 대구 LG전에서 펄펄 날았다.

김동엽은 3일 경기에서 5-5로 맞선 4회 2사 2,3루서 결승타를 터트리며 9-7 재역전승을 이끌었다.

경기 후 김동엽은 "타격감이 올라올 듯하면서도 올라오지 못하고 있다. 전환점이 필요한 것 같다. 그래서 익숙한 타격폼으로 타석에 임하고 있다. 오늘 계기로 전환점이 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동엽은 4일 경기에서 시즌 6호 솔로 아치를 포함해 5타수 4안타(1홈런) 2타점 1득점으로 7-6 승리에 이바지했다.

6번 지명타자로 나선 김동엽은 2회와 4회 중전 안타를 때려내며 방망이를 예열했고 3-2로 앞선 6회 1사 1루 상황에서 좌익수 방면 2루타를 터뜨리며 대주자 최영진을 홈으로 불러들였다.

김동엽은 8회 귀중한 한 방을 날렸다. 1사 주자없는 가운데 LG 두 번째 투수 김대현에게서 120m 짜리 좌중월 1점 아치를 그렸다. 시즌 6호째. 추가 득점이 필요한 가운데 천금같은 홈런이었다.

연장 10회 3루 땅볼로 물러났던 김동엽은 연장 12회 2사 1,2루서 볼넷을 골라 상대 배터리를 압박했다. 삼성은 대타 김호재의 끝내기 밀어내기 볼넷으로 LG를 7-6으로 꺾고 5위로 점프했다. 지난달 30일 대구 SK전 이후 5연승 질주.

김동엽의 활약이 있었기에 가능한 승리였다. /what@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