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KB손보 외인 케이타, 코로나19 양성 반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일보

지난 5월 15일 서울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2020 KOVO 남자부 외국인선수 드래프트에서 KB손해보험 지명을 받은 노우모리 케이타가 영상통화로 소감을 말하고 있다.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프로배구 KB손해보험의 외국인 선수 노우모리 케이타(19ㆍ말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다. KB손보 배구단은 5일 “케이타가 2일 입국 후 받은 코로나19 검체 반응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입국 직후 해당 선수와 접촉한 배구단 사무국 직원 등 3명은 즉각 자가격리 조치하는 한편, 선수 숙소(경기 수원시 장안구)를 임시 폐쇄했다. 케이타는 현재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으로 이송돼 격리 치료를 받고 있다.

KB손보는 지난 5월 15일 2020 한국배구연맹(KOVO) 남자부 외국인 선수 드래프트에서 1순위로 케이타를 지명했다. 세르비아에 있던 케이타는 2일 한국에 입국했고, 배구단 선수들이 모두 휴가를 떠난 숙소에 혼자 머물며 자가격리 중이었다. 입국 당시에는 증상이 없었지만, 입국자 검역 절차에 따라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았는데 그 결과 4일 오전 양성 판정이 나온 것이다. KB손보 관계자는 “선수 및 직원의 건강을 보호하고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비상대응 체계 운영 프로세스에 따라 즉각 조치했다”고 말했다.

강주형 기자 cubie@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