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정몽준 장남’ 정기선 결혼…노현정 등 현대家 한자리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쿠키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쿠키뉴스] 김미정 기자 =정기선 현대중공업지주 부사장(경영지원실장)이 4일 오후 서울 포시즌스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신부는 서울 사립대를 갓 졸업한 교육자 집안 출신으로 두 사람은 2년간 교제를 해오다 이날 화촉을 올렸다.

이날 결혼식에는 현대가 사람들 중심으로 재계 인사들이 대거 모습을 드러냈다. 정일선 현대비엔지스틸 사장과 정지선 현대백화점 회장, 정몽일 현대엠파트너스 회장과 정의선 현대차 수석부회장, 정몽규 HDC현대산업개발 회장이 참석했고, 정대선 현대비에쓰앤씨 사장은 부인 노현정 전 KBS아나운서와 함께 식장을 찾았다.

이홍구 전 국무총리, 홍정욱 전 국회의원, 김동관 한화솔루션 부사장과 장선익 동국제강 이사 등도 이날 참석을 결혼을 축하했다.

정 부사장의 아버지인 정몽준 아산재단 이사장은 결혼식 한 시간 전에 도착해 하객을 맞이했다. 정 이사장은 며느리가 될 신부와 관련해서는 “한국의 건강한 여성”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한편 정 부사장은 1982년생으로 대일외고, 연세대 경제학과를 졸업했다. ROTC(학군단) 출신인 정 부사장은 졸업 후 특공연대에서 장교로 복무했다. 중위 전역 후에는 동아일보 기자로 사회생활을 시작한 독특한 이력을 갖고 있다.

이어 2008년 현대중공업 재무팀 대리, 2011년~2013년 보스턴컨설팅그룹 컨설턴트를 거쳐 2013년 현대중공업그룹 기획실 기획팀 담당(수석부장)이 됐다.

이후 2018년부터는 현대글로벌서비스 대표이사 부사장, 현대중공업지주 경영지원실장(부사장), 현대중공업 선박해양 영업사업대표를 겸임하고 있다.

skyfall@kuki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