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1 (일)

이슈 초중고 개학·등교 이모저모

분당 탄천초교 등교 연기...1ㆍ3학년 형제 확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생 이어 무증상 형도 확진
학교측 200여 명 전수 검사
오는 16일까지 등교 연기
한국일보

지난 5일 오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가 다닌 광주 북구 일동초등학교가 폐쇄돼 있다.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 성남시 분당구에 사는 초등학생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가운데 같은 학교에 다니는 형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방역당국은 당일 학교에 나온 1·3·4학년 학생과 교직원 등 200여 명에 대한 전수 검사에 들어갔다

6일 성남시에 따르면 지난 4일 발열 증상을 보인 분당 탄천초교 1학년 A(7)군이 분당구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검체 검사를 받은 결과 다음날인 5일 오전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에 가족들에 대한 검사 과정에서 무증상인 같은 학교 3학년 형인 B(9)군도 5일 오후 확진 판정을 받았다.

A·B군은 지난 2일 함께 등교한 것으로 조사됐다.

A군의 확진 판정에 따라 A군의 같은 반(전체 27명) 학생 중 홀수반 11명과 담임교사, 급식도우미, 학습도우미 등은 접촉자로 분류, 검체를 채취 검사를 진행 중이다.

이후 3학년 형인 B군까지 확진 판정을 받자 방역당국은 지난 2일 등교했던 1·3·4학년과 교직원 등 200여 명 전체에 대한 검사에 돌입했다.

또 탄천초교는 오는 16일까지 등교를 중단, 원격수업으로 대체하기로 했다.

방역 당국은 확진된 형제의 감염경로와 함께 세부 동선, 접촉자를 파악하고 있다

임명수 기자 sol@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