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S종합] "성장형 아이돌 되고파" SF9, 청량함 가득 담고 컴백... 완벽 비주얼X피지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데일리뉴스

SF9 ⓒ스타데일리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SF9(에스에프나인)이 청량한 매력으로 돌아왔다.

6일 오후 그룹 SF9(영빈, 인성, 재윤, 다원, 로운, 주호, 유태양, 휘영, 찬희)의 여덟 번째 미니앨범 '9loryUS(글로리어스)' 쇼케이스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SF9 공식 유튜브 채널로 온라인 생중계됐다.

이날 태양은 "저희가 지금까지는 계절감이 담긴 노래가 없었다. 그해 여름마다 떠오르는 음악이 있지 않나. 2020년에는 SF9만의 여름을 선보이고 싶어 준비하게 됐다"라고 타이틀곡을 소개하며 쇼케이스 시작을 알렸다.

스타데일리뉴스

SF9 로운 ⓒ스타데일리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타이틀곡 '여름 향기가 날 춤추게 해(Summer Breeze)'는 자유로운 여름 무드를 담은 하우스 장르의 곡으로, 에너제틱한 보컬과 어쿠스틱 기타 그리고 트렌디한 신스 사운드가 특별한 조화를 이뤘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포함 '별을 따라(Into The Night)', 'OK Sign', '비켜(All Day All Night)', '미친 것처럼(Go High)', 'My Story, My Song'까지 총 6트랙이 수록됐다. 이중 '미친 것처럼'에는 멤버 주호가 작사, 작곡, 편곡까지 참여해 시선을 모은다.

스타데일리뉴스

SF9 찬희 ⓒ스타데일리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타데일리뉴스

SF9 휘영 ⓒ스타데일리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앨범 활동을 위해 SF9 멤버들은 외적으로 변화도 꾀했다. 재윤은 "멤버들의 피지컬과 비주얼이 원래 좋았지만, 이번에 좀 더 업그레이드된 것 같다"며 "평소에도 자기 관리를 열심히 하는 멤버들이지만, 여름이라 좀 더 신경 쓴 것 같다. 분위기도 한층 더 성숙해졌고, 노래로 인한 청량함도 생겼다"라고 설명했다.

SF9은 지난 1월 발표한 'Good Guy'(굿 가이)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와 관련해 부담감을 느끼지 않냐는 질문에 로운은 "부담이 없다면 거짓말인 것 같다. 매 앨범이 부담이지만, 1위 같은 어떠한 숫자에 포커스를 두기보다는 전 앨범보다 나아지자는 생각으로 임했다"고 답했다.

스타데일리뉴스

SF9 인성 ⓒ스타데일리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어 영빈은 "지난 활동 때 팬분들뿐만 아니라 많은 분이 좋아해주셨다. 이번에도 팬들과 대중에게 좋은 음악과 퍼포먼스를 보여드리고 싶어 멤버들끼리 '좀 더 잘해보자'하며 즐겁게 준비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이번 앨범의 활동 목표에 대해 영빈은 "최근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한 싹쓰리 선배님들이 저희와 비슷한 시기에 나오시지 않나. 노래도 무척 좋더라"라며 "싹쓰리 선배님들과 같은 차트에서 함께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스타데일리뉴스

SF9 ⓒ스타데일리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끝으로 인성은 "성장형 아이돌의 표본이 되고 싶다. 더 열심히 해서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SF9은 금일 오후 6시 미니 8집 '9loryUS'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