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과감해진 손흥민, 155번째 EPL 출전서 평점 6.8 (후스코어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이승우 기자] 손흥민이 자신의 155번째 프리미어리그에서 평점 6.8을 받아 준수한 평가를 받았다.

토트넘은 7일(한국시간) 새벽 영국 런던의 토트넘 핫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20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3라운드 에버튼과 경기에서 1-0으로 승리했다. 전반 24분 로셀소의 슈팅이 에버튼 수비수 킨에 맞고 굴절되어 자책골로 기록됐다.

손흥민은 왼쪽 윙포워드로 선발 출전해 자신의 EPL 155번째 경기를 치렀다. 과거 맨유에서 활약했던 박지성(154경기)의 기록을 넘어넜다. 무리뉴 감독은 에버튼전 승리를 통해 감독으로 EPL 통산 200승을 달성했다.

토트넘은 승점 48로 순위를 8위로 끌어올렸다. 4위권 경쟁 중인 팀들과 격차를 줄이며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진출 희망을 이어갔다.

손흥민은 이전 경기보다 더 적극적인 움직임으로 팀 공격을 이끌었다. 전반 24분 과감한 돌파에 이은 패스로 케인, 로셀로의 연이은 슈팅 기회를 만들었고, 킨의 자책골을 유도했다.

손흥민은 전반 종료 직후 요리스와 언쟁을 벌이며 일촉즉발 상황을 만들었지만 바로 화해하며 팀 승리를 합작했다. 자신의 역할을 다한 손흥민은 후반 33분 베르바인과 교체되어 그라운드를 빠져나갔다.

경기 종료 후 손흥민은 축구통계매체 ‘후스코어드’로부터 평점 6.8을 받았다. 함께 전방에 배치된 케인(6.6점), 모우라(6.4점)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

왼쪽 측면에서 손흥민과 공격을 주도한 풀백 데이비스는 양 팀 통틀어 최고인 7.5점을 받았고, 자책골을 유도한 로셀소는 7점을 받았다. 요리스, 다이어, 윙크스는 7.1점으로 무실점 승리의 공을 인정받았다./raul1649@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