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세계 정상들 이모저모

'마스크 기피' 브라질 대통령, 코로나19 의심 증세로 재검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검사 결과 나올 때까지 공식 일정 취소

(상파울루=연합뉴스) 김재순 특파원 = 자이르 보우소나루 브라질 대통령이 감기 증세를 보여 폐 검사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를 받았다.

6일(현지시간) 브라질 언론에 따르면 보우소나루 대통령은 이날 오후 기침과 고열 등 감기 증세를 보여 수도 브라질리아에 있는 군 병원에서 폐 검사와 코로나19 검사를 받았다.

보우소나루 대통령은 관저 앞에 모여 있던 지지자들에게 "군 병원에서 폐 검사를 받고 왔으며 아무 이상 없이 깨끗하다는 결과를 받았다"고 말했다.

그러나 보우소나루 대통령은 코로나19 검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공식 일정을 취소한 것으로 전해졌다.

대통령실은 "보우소나루 대통령은 브라질리아 군 병원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받았으며 결과는 7일 중 나올 것"이라면서 "대통령의 건강 상태는 좋으며 관저에 머물고 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자이르 보우소나루 브라질 대통령
보우소나루 대통령이 감기 증세로 6일(현지시간) 폐 검사와 코로나19 검사를 받았다. [국영 뉴스통신 아젠시아 브라질]



앞서 보우소나루 대통령은 지난 3월 7∼10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만나러 미국을 방문했다가 동행한 인사들이 잇달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자 세 차례 걸쳐 검사를 받았다.

보우소나루 대통령 측은 검사 결과가 모두 음성으로 나왔다고 밝혔으나 관련 문건을 공개하지 않아 소송전으로 비화했고, 연방대법원은 세 차례 검사 결과 모두 음성이 맞았다는 문서를 공개했다.

사생활 침해를 이유로 코로나19 검사 결과를 공개하지 않은 보우소나루 대통령은 주민번호와 개인 납세번호, 생년월일 등은 그대로 적었지만 이름은 세 차례 모두 허위로 적었다.

한편, 보우소나루 대통령은 보건 당국의 권고를 무시하고 마스크를 쓰지 않은 채 브라질리아 시내를 활보하며 지지자들과 거리낌 없이 악수하고 포옹하고 다녀 논란이 됐다.

지난달 25일에는 페이스북에서 진행한 라이브 방송을 통해 자신이 코로나19에 걸렸을 수 있다고 '깜짝 발언'을 하기도 했다.

fidelis21c@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