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세계 정상들 이모저모

브라질 대통령, 코로나19 양성 판정…관저 격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자이르 보우소나루 브라질 대통령이 코로나19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보우소나루 대통령은 현지시간 7일 국영 TV 브라질과의 인터뷰에서 전날 시행한 코로나19 검사에서 자신이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보우소나루 대통령은 지난 5일부터 기침과 고열 등 코로나19 의심 증세를 보였는데 증상이 나빠지자 수도 브라질리아에 있는 군 병원에서 검사를 받았습니다.

대통령실 의료진은 말라리아약의 유사 약물인 하이드록시클로로퀸을 처방했고 보우소나루 대통령은 두 차례에 걸쳐 이를 복용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또 공식일정을 취소하고 관저에서 자가격리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앞서 보우소나루 대통령은 지난 3월 7∼10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만나러 미국을 방문했다가 동행한 인사들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자 세 차례에 걸쳐 검사를 받았습니다.

보우소나루 대통령 측은 검사 결과가 모두 음성으로 나왔다고 밝혔지만 관련 문건을 공개하지 않아 소송전으로 비화했고, 연방대법원은 세 차례 검사 결과 모두 음성이 맞았다는 문서를 공개했습니다.

보우소나루 대통령은 보건 당국의 권고를 무시하고 마스크를 쓰지 않은 채 브라질리아 시내를 활보하며 지지자들과 악수하고 포옹을 해 논란이 되기도 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하정 기자(parkhj@sbs.co.kr)

▶ "핏줄 터질만큼 맞았다"…체육계 폭력 파문
▶ [마부작침] 민식이법이 놓친 것들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