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홍준표 "내가 부동산 부자? 초선때 산 아파트 한채 뿐"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어설픈 정책으로 국민 분노…여권 부동산 처분 가관"
한국일보

홍준표 무소속 의원.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8일 문재인 정권의 부동산 정책과 여권 인사들의 다주택 논란을 비판했다. 아울러 그가 보유한 아파트 가격이 올랐다는 지적과 관련해서도 재산 현황을 밝히며 항변했다.

홍 의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좋은 세상 만들기 1호 법안으로 재개발·재건축 대폭 완화 법안을 제출하니 마치 앙심 품고 기다렸다는 듯 사흘 후 거꾸로 어설픈 부동산 규제 강화정책을 쏟아내고, 서민들 희망의 사다리를 걷어 치우는 정책으로 국민 분노를 사자 청와대 간부와 더불어민주당 부동산 부자들이 처분 계획을 발표하는 등 아주 가관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그 와중에도 나를 음해하기 위해 초선 때 송파 지역구에 은행 대출까지 받아 산 아파트 한 채의 집 값이 올랐다고 나를 부동산 부자로 내몰려 안간힘 쓰는 모습이 가히 어이가 없다"라며 "나는 초선때 산 지은지 35년 된 그 아파트 한채 이외에는 별다른 재산이 없는데 건물·임야·대지 등 아무 부동산도 없고, 주식은 단 한 주도 없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23년 전 지역구에 살기 위해 은행 대출까지 받아 집 한 채 사서 지금까지 살고 있는데 세월이 흘러 그 집 값이 올랐다고 나를 비난할 수 있느냐"라고 따져물으며 "그래서 좌파들은 뻔뻔하다는 것"이라 덧붙였다.

홍 의원은 1997년 2월 본인 명의로 서울 송파구 잠실동 아시아선수촌아파트 6동 12층(분양면적 185.58㎡, 전용면적 151㎡)을 매입했다. 이 아파트는 최근 시세가 30억원 안팎으로 나타나며 수년새 시세가 10억여원 올랐다.

앞서 청와대 참모들에게 다주택자일 경우 집 한 채만 남기고 팔라고 경고했던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은 본인 재산 중 시세 10억원 상당의 서울 서초구 반포 아파트는 남기고 시세 3억원 상당의 충북 청주 아파트를 매각하기로 했다고 밝히면서 비판을 받았다.

이를 알리는 과정에서 청와대가 처음에는 반포 아파트를 판다고 발표했다 1시간쯤 뒤 청주 아파트를 파는 것으로 정정해 혼선이 일기도 했다. 여권 전체로 논란이 확산되면서 노 실장은 청주 아파트에 이어 반포 아파트까지 매도하는 방안을 고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일보

홍준표 무소속 의원 페이스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유지 기자 maintain@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