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고양시, `미리미리·얼른얼른·띄엄띄엄`...“휴가철 코로나19 예방은 이렇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고양시 제공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모두가 즐거운 휴가철 안전수칙’ 을 영상으로 제작, 적극적인 홍보로 눈길을 끌고 있다.

8일 시에 따르면 ‘미리미리~, 얼른얼른~, 띄엄띄엄~’ 이라는 친근한 문구를 사용해 휴가철 여행 시 단계별 유의사항을 안내하고, 시 공무원 가족의 특별 출연으로 재미있게 구성함으로써 누구나 기억하기 쉬우며 밝고 참신한 영상으로 제작했다.

여름 휴가철 다소 느슨해질 수 있는 생활 속 거리두기에 대한 시민들의 경각심을 다시 한 번 일깨우고자 제작된 이 영상은 지난 7월 3일부터 고양시 유튜브 채널과 시 산하기관 등에 설치된 시정홍보TV 및 유관기관 홍보매체 등을 통해 일반시민들에게 송출되고 있다.

고양시청 유튜브 채널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지역의료인, 자원봉사자, 소상공인, 예술인, 시민들의 모습과 목소리를 담은 ‘코로나19 함께 이겨낼 고양’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감동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그 밖에 ‘고양픽, 즐길고양’ 등 다양한 주제와 차별화된 영상으로 고양시를 알리는 데 역할을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보다 다양한 매체를 통해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과 시민소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마스크 쓰기’와 ‘거리두기’ 뿐만 아니라 ‘여름철 폭염으로 인한 건강관리’에도 더욱 유의해 주시기를 시민들에게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전국 주성남 기자 jsn024@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