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항공사들의 엇갈리는 희비

고용노동부, 이스타항공 체불임금 문제 중재 나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8일 이스타 사측 및 조종사 노조 만나 의견 들어 노조 "고용 승계에 대한 보장 있어야만 협상 가능"

아주경제

8일 서울 마포구 애경그룹 본사 앞에서 이스타항공 노동자들이 제주항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고용노동부가 제주항공과 이스타항공 인수합병(M&A)을 둘러싼 갈등 중재에 나선다.

8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고용노동부는 이날 이스타항공 사측과 이스타항공 조종사노조를 차례로 불러 체불임금 해결을 위한 의견을 듣는다. 이후 제주항공 측도 추가로 만나 합의점을 찾는다는 방침이다.

박이삼 이스타항공 조종사노조 위원장은 "오늘 고용노동부와 면담을 진행한다"며 "앞서 고용노동부가 이스타항공 사측을 만나 우선 이야기를 나눈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박 위원장은 고용 안정이 보장된다면 체불임금을 어느정도 포기한다는 입장을 고용노동부에 전달할 예정이다. 박 위원장은 "고용 승계에 대한 보장이 있어야 그 다음 협상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또 "이상직 더불어민주당 의원(이스타항공 창업주)이 부담하는 금액이 얼마인지 정확히 알아야지만 고통분담 방식 등을 정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스타항공 노동자 400여명은 이날 서울 마포구 애경그룹 본사 앞에서 '이스타항공노동자 7차 총력결의대회'를 열고 제주항공을 규탄하고, 정부의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김지윤 기자 jiyun5177@ajunews.com

김지윤 jiyun5177@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