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황희찬, 라이프치히 이적 확정…5년 계약+등번호 11번[오피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황희찬. 출처 | 라이프치히 SNS



[스포츠서울 박준범기자] 황희찬(24)이 독일 분데스리가 라이프치히로 향한다.

라이프치히는 8일(한국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황희찬의 이적 소식을 알렸다. 5년 계약이며 등번호는 11번이다. 전 소속팀이 된 잘츠부르크도 공식 SNS를 통해 “황희찬이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그와 함께한 시간을 잊을 수 없을 것이다”고 작별을 고했다. 황희찬도 라이프치히를 통해 “라이프치히는 젊은 팀으로 나의 공격적인 플레이 스타일과 잘 맞는다. 팀이 성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입단 소감을 밝혔다. 이적료는 1500만 유로(약 202억원)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황희찬은 올시즌 그야말로 역대급 활약을 펼쳤다. 전 대회를 통틀어 16골22도움이라는 놀라운 공격 포인트를 쌓았다.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서도 3골 5도움을 기록하며 자신의 존재감을 널리 알렸다. 잘츠부르크의 리그 7연패에도 기여했다. 황희찬은 줄곧 유럽 빅리그의 숱한 러브콜을 받았고, 라이프치히로 팀을 옮기게 됐다.

라이프치히는 공격수 티모 베르너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첼시로 떠나면서 대체자가 필요했다. 독일 매체들은 이미 황희찬과 유세프 폴센이 다음 시즌 라이프치히의 공격 조합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편, 황희찬은 지난 6일 입국해 충전의 시간을 갖고 있다.

beom2@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