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라리가 리뷰] '수아레스 결승골' 바르셀로나, '10-10'으로 싸운 에스파뇰에 1-0 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오종헌 기자= 팀 당 1명씩 퇴장이 발생한 치열했던 경기 승지는 바르셀로나였다. 바르셀로나는 루이스 수아레스의 결승골에 힘입어 '리그 최하위' 에스파뇰을 제압했다.

바르셀로나는 9일 오전 5시(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위치한 캄프 누에서 열린 2019-20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35라운드에서 에스파뇰에 1-0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바르셀로나는 승점 76점을 확보하며 '선두' 레알 마드리드(승점77)를 추격했다.

에스파뇰이 먼저 좋은 기회를 만들었다. 전반 10분 로카의 패스를 받은 엠바르바의 오른발 슈팅이 테어 슈테겐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바르셀로나도 반격에 나섰다. 전반 22분 메시가 프리킥을 직접 슈팅을 연결했지만 크로스바를 살짝 빗겨갔다.

바르셀로나의 공격이 이어졌다. 전반 25분 수아레스가 그리즈만의 패스를 받아 슈팅을 시도했지만 수비 맞고 아웃됐다. 이어진 코너킥 상황에서 피케의 헤더는 크로스바를 넘어갔다. 에스파뇰에 좋은 기회가 찾아왔다. 전반 43분 문전 혼전 상황에서 비야의 슈팅이 골대 맞고 아웃됐다.

후반 시작과 동시에 바르셀로나는 세메두를 빼고 파티를 투입했다. 후반 초반 바르셀로나에 변수가 발생했다. 후반 5분 교체 투입된 파티가 파울을 범했고 경고를 받았다. 하지만 비디오판독(VAR) 결과 퇴장이 선언됐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불과 3분 뒤 에스파뇰도 퇴장을 당했다. 로사노가 피케를 향해 거친 파울을 범했고 옐로우카드를 받았다. 하지만 로사노 역시 VAR 판독 결과 퇴장으로 결정됐다.

어수선한 상황 바르셀로나의 선제골이 터졌다. 후반 11분 알바의 패스를 받은 그리즈만이 감각적인 백힐로 메시에게 패스를 내줬다. 메시의 슈팅은 수비 맞고 흘렀고 이를 수아레스가 놓치지 않고 마무리지었다.

에스파뇰이 교체 카드를 꺼내들었다. 후반 21분 칼레로를 빼고 다르달을 투입했다. 바르셀로나의 결정적인 슈팅이 나왔다. 후반 23분 세르지의 크로스를 메시가 왼발 하프 발리로 연결했지만 로페즈 골키퍼가 감각적으로 선방했다.

바르셀로나도 선수 교체를 활용했다. 후반 26분 그리즈만을 빼고 비달을 출전시켰다. 에스파뇰도 후반 29분 엠바르바를 대신해 캄푸차노를 투입했다. 에스파뇰에 좋은 기회가 찾아왔다. 후반 31분 코너킥 상황에서 데 토마스의 회심의 헤더가 골대를 살짝 빗겨갔다.

이어 바르셀로나는 후반 36분 수아레스를 빼고 브레이스웨이트를 투입하며 체력 안배에 돌입했다. 에스파뇰은 후반 40분 추가골을 위해 로카를 빼고 우레이를 투입하며 공격을 강화했다.

후반 추가시간 에스파뇰이 코너킥 상황에서 결정적인 기회를 잡았지만 수비벽에 맞고 굴절됐다. 이어 바르셀로나는 라키티치를 대신해 아로우호를 투입하며 수비를 강화했다. 결국 양 팀의 경기는 더 이상의 득점 없이 바르셀로나의 승리로 마무리됐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 결과]

바르셀로나(1) : 수아레스(후반 11분)

에스파뇰(0) : -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