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최윤희 차관, 최숙현 선수 유가족 위로 "억울함 밝힐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철저히 조사하겠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최윤희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이 9일 고 최숙현 선수의 유골이 안치된 경북 성주군의 한 추모공원을 방문해 고인을 추모하고 있다.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주희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 최윤희 제2차관이 9일 고(故) 최숙현 선수의 봉안당을 참배하고, 유가족을 만나 깊은 애도의 뜻을 전했다.

문체부는 "이번 방문은 고인의 안타까운 사망사고에 대해 사과하고 유가족을 위로하며, 정부가 철저한 조사를 통해 엄중한 처벌을 할 것임을 약속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최윤희 차관은 먼저 고 최숙현 선수의 유골이 모셔진 경북 성주의 삼광사 추모공원을 방문해 "앞으로는 선수들이 이와 같은 고통을 다시는 겪지 않도록 철저히 조사하고 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최윤희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이 9일 경북 칠곡군에 살고 있는 최숙현 선수의 아버지 최영희 씨를 만나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어 고 최숙현 선수 유족의 집을 방문해 재차 고인의 죽음에 애도를 표했다.

최 차관은 "일찍 유가족부터 찾아뵙지 못하고 늦어진 점에 대해 사과드린다"며 "문체부 특별조사단은 유가족분들과 같은 심정으로 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책임지고 고 최숙현 선수의 억울함을 밝히겠다"고 약속했다.

트라이애슬론(철인3종경기) 국가대표 출신인 고 취속현 선수는 경주시청 감독과 팀 닥터 등으로부터 폭언과 폭행 등 가혹행위에 시달리다 부산의 숙소에서 생을 마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he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