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정세균 총리 "高리스크 국가 입국자, PCR 음성 확인서 제출 의무화 등 시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종=뉴스핌] 이동훈 기자 = 정세균 국무총리가 코로나19의 해외 유입 저지를 위해 리스크(위험성)가 큰 국가에서의 입국자에 대해 방역을 강화할 것을 지시했다.

10일 국무총리비서실에 따르면 정세균 국무총리는 이날 오전 코로나19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해외유입 리스크가 커진 국가에 대해서는 PCR(유전자증폭) 음성 확인서 제출 의무화를 비롯한 추가적인 방역강화 조치를 시행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정세균 총리는 6월 이후 해외유입 확진자가 눈에 띄게 늘고 있는 점을 우려했다. 최근 3주 연속으로 주간 확진자 수가 100명을 넘고 있어 국민적 불안이 크다고 지적했다. 그는 "오늘 회의에서는 검역, 이동, 격리를 비롯한 해외입국자 관리 전반에 대해 재점검할 것"이라며 "복지부 등 관계부처는 강화된 조치를 현장에서 신속히 이행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이한결 기자 = 정세균 국무총리가 10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중앙재난안전상황실 서울상황센터에서 열린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2020.07.10 alwaysame@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 총리는 다가오는 주말을 맞아 교회를 비롯한 종교시설의 방역 준수를 다시 강조했다. 이번 주말부터는 교회에서 핵심방역수칙이 의무화된다. 그는 "국민안전이라고 하는 대의를 위한 것인 만큼 계속해서 자발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며 "철저하게 방역수칙이 지켜지는 곳이라면 제한이 해제된다는 점도 다시 한번 말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정 총리는 코로나 감염 확산을 막을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생활 속 방역 실천임을 강조했다. 최근 코로나19 감염에 대한 국민들의 우려는 커진 가운데 정작 생활 속 방역수칙 준수율은 떨어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많이 지치고 힘드시겠지만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반드시 준수해 달라"고 국민에게 당부했다.

끝으로 정 총리는 지난 9일 비보가 전해진 박원순 서울시장에 대해 안타까운 마음을 전했다. 그는 "10여년간 서울시민을 위해 헌신해 왔던 박원순 서울시장의 명복을 빈다"며 "아울러 유가족께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donglee@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