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박원순 서울시장 사망

"마지막까지 희망의 끈 놓지 않았는데..." 침통한 박원순계 의원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홍근, 남인순, 기동민, 김원이, 천준호, 허영 등 10여명의 의원들은 빈소가 마련되기 이전인 10일 이른 새벽부터 고인의 시신이 안치된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을 지켰다.

이들은 주로 박 시장 재임 기간 정무부시장, 비서실장 등 공직을 맡아 인연을 쌓았으며 지난 4·15 총선에서 10여명이 한꺼번에 당선돼 당내 세력 중 하나로 급부상했다. 서울시 정무부시장을 지낸 기동민 의원, 초선 김원이 의원을 비롯해 행정부시장을 지낸 윤준병 의원, 박 시장의 비서실장 출신인 천준호 의원과 정무보좌관을 지낸 박상혁 의원 등이 대표적인 박원순계 인사들로 분류된다. 이들은 최근에도 저녁 자리 등 만남을 자주 가진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일부 의원들은 전날 박 시장의 실종 보도까지만 해도 다시 돌아올 것이라는 희망의 끈을 놓치지 않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허영 의원은 지난 10일 본지와의 통화에서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사건으로) 구조 소식을 지켜보고 있다 ”고 참담한 심경을 전했다.

남인순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지 않고 장례식장을 지켰다. 대표적인 박원순계로 불리는 박홍근 의원은 충격을 가누지 못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박 시장을 도와 서울시 정무부시장을 지냈던 기동민 민주당 의원은 침통한 표정으로 빈소를 찾았다.

이날 새벽 박 시장의 사망 소식이 전해지자 박홍근·이학영·남인순 의원은 수척한 모습으로 가장 먼저 서울대병원을 찾았다. 장례식장에는 여당 의원들의 조문행렬이 오후부터 본격적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박진용기자 yongs@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