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아이폰서 네이버·벅스·배민 등 2시간 동안 먹통…"페이스북 때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일부 iOS앱 오후 7시30분부터 9시50분까지 '접속 불가'

"페이스북 개발도구 이용한 앱에서 문제 발생"

뉴스1

페이스북 SDK를 이용한 일부 iOS 앱에서 앱을 실행할 수 없는 사태가 11일 약 2시간 동안 발생했다.(네이버 블로그 갈무리) © 뉴스1 김정현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정현 기자 = 애플 iOS에서 10일 오후 약 2시간20분가량 일부 애플리케이션(앱)들이 실행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다.

업계에 따르면 10일 오후 7시30분쯤부터 애플 아이폰·아이패드 등에서는 일부 앱들이 실행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다.

접속 오류는 Δ네이버 Δ네이버 블로그 Δ바이브 Δ벅스 Δ배달의민족 Δ에브리타임 Δ왓챠 Δ틱톡 등 국내외 서비스를 막론하며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오류가 발생한 앱을 이용자가 실행할 경우, 앱이 잠시 네트워크 접속을 시도하다가 자동으로 종료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었다.

이같은 오류의 원인은 페이스북의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SDK)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페이스북의 SDK는 iOS 앱 개발 환경에서 많이 이용되는 개발 도구다. 페이스북 SDK에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이를 이용한 앱이나 페이스북의 API를 이용하는 앱에서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앞서 지난 5월에도 유사한 사례가 발생했다. 페이스북 SDK의 몇몇 버전에서 접속 문제가 발생하면서 해당 버전을 통해 개발된 일부 앱들이 접속 장애를 겪은 바 있다.

이날 접속 오류를 겪은 네이버 블로그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페이스북 쪽의 서버 변경이, 앱 로그인 모듈에 영향을 준 것으로 파악됐다"며 "해당 현상은 페이스북 쪽에서의 조치로 해결이 가능한 부분"이라고 공지했다.

이같은 현상은 약 2시간 동안 지속된 뒤, 오후 9시50분쯤 해소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는 앱 접속·이용에 문제가 없는 것으로 파악된 상태다.
Kris@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