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박원순 서울시장 사망

민주당, "박원순 고소인 신상털기·가짜뉴스 중단돼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11일 오전 서울시청 앞에 마련된 고 박원순 서울특별시장 분향소에서 시민들이 조문을 하고 있다.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뉴스24팀] 더불어민주당은 11일 "고(故) 박원순 서울시장의 전 비서에 대한 무분별한 신상털기는 즉각 중단돼야 한다"고 촉구했다.

강훈식 수석대변인은 이날 서면논평에서 "온라인상에서 관련 없는 사람의 사진을 유포하거나 사실 확인을 거치지 않은 가짜 뉴스가 나오는데, 이는 현행법 위반이자 무고한 이들에게 해를 가하는 행위"라며 이같이 밝혔다.

박 시장이 여성 비서를 성추행했다는 의혹 속에 극단적 선택으로 생을 마감한 것과 관련, 여권 지지자들 사이에서는 박 시장을 고소한 비서에 대한 신상 정보가 유포되며 '2차 가해' 우려를 낳고 있다.

강 수석대변인은 "지금은 어떠한 사실도 밝혀진 바 없다"며 "또 다른 논란이 만들어지면 안 된다. 부디 더 이상 고통이 반복되지 않도록, 국민 여러분의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앞서 경찰은 故 박원순 서울시장 성추행 의혹 고소인에 대해 온라인상에서 2차 가해가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보고 내사에 들어갔다.

서울지방경찰청은 10일 "온라인 상에 해당 고소 사건과 관련해 사실관계가 확인되지 않은 내용을 유포해 사건 관련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위해를 고지하는 행위에 대해 내사에 착수했다"며 "사건 관련자의 명예 훼손, 신상 노출 등 2차 피해가 발생치 않도록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