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박원순 서울시장 사망

박원순 前비서 신상털기에 민주당 "즉각 중단해야"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이 11일 박원순 서울시장을 성추행 혐의로 고소한 것으로 알려진 서울시 직원과 관련, “무분별한 ‘신상털기’와 확인되지 않은 사실 유포가 잇따르고 있다”며 “이 같은 행동은 즉각 중단돼야 한다”고 했다.
조선일보

11일 오전 서울시청 앞에 고 박원순 서울특별시장 분향소가 마련돼 있다./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민주당 강훈식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온라인 상에서 관련 없는 사람의 사진이 유포된다”며 “이는 현행법 위반이자 무고한 이들에게 해를 가하는 행위”라며 이같이 말했다. 일부 네티즌이 박 시장과 관련해 서울시 직원의 신상 정보를 공유하고, 미확인된 사진을 유포한 것 등을 지적한 것이다. 사진이 유포된 직원은 서울시장 비서실에 근무한 적도 없는 인사로 알려졌다.

강 수석대변인은 “지금은 어떠한 사실도 밝혀진 바 없다. 또 다른 논란이 만들어지면 안 될 것”이라며 “부디 더 이상 고통이 반복되지 않도록 국민 여러분의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서울시도 가짜 뉴스를 최초 유포한 이는 물론, 온라인 포털 사이트나 소셜미디어 등에서 확산시키는 사람들을 상대로 법적 조치에 나서겠단 방침이다.

[최연진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