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30 (토)

이슈 박원순 서울시장 사망

"박원순 장례 가족장으로 해야" 국민청원 참여 50만 명 넘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고 박원순 서울시장의 빈소가 마련된 서울 종로구 연건동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 조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임세준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청원인 "성추행 의혹 밝히지도 못해"

[더팩트ㅣ장병문 기자] 고 박원순 서울시장의 장례를 '서울특별시장(裝)'으로 결정한 것에 반대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12일 오전 50만 명 넘게 동의를 받았다.

한 청원인은 지난 10일 국민청원에 '박원순씨 장례를 5일장, 서울특별시장(裝)으로 하는 것에 반대합니다'라는 제목의 청원을 올렸다.

청원인은 "박원순 씨가 사망하는 바람에 성추행 의혹은 수사도 하지 못한 채 종결됐다"면서 "성추행 의혹으로 자살에 이른 유력 정치인의 화려한 5일장을 언론에서 국민이 지켜봐야 하나. 조용히 가족장으로 치르는 게 맞다고 생각한다"고 적었다.

청원 당일 20만 명의 동의를 받으면서 청와대 답변 요건을 충족했으며, 이날 오전에 50만 명의 동의를 받았다.

더팩트

고 박원순 서울시장의 장례를 '서울특별시장(裝)'으로 결정한 것에 반대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12일 오전 50만 명 넘게 동의를 받았다. /청와대 국민청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치권에서도 비슷한 목소리가 나왔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공무상 사망이 아닌데도 서울특별시 5일장으로 장례를 치르는 것에 동의할 수 없다"고 했다.

미래통합당 하태경 의원도 "의혹에 대한 명확한 진실 규명이 안 된 상태에서 국가장으로 장례를 치른다면 피해자가 느낄 압박과 중압감은 누가 보상하나"라고 지적했다.

정의당 류호정 의원은 "모든 죽음은 애석하고 슬프다. 유가족분들에게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고 하면서도 "저는 조문하지 않을 생각"이라고 적었다. 그는 성추행 혐의로 박 시장을 고소한 전 비서 A 씨에 대한 2차 피해를 우려했다.

한편 박원순 시장의 발인은 13일 오전 7시30분에 시작되고 8시30분부터 시청에서 영결식이 열린다. 이후 서울추모공원에서 화장 절차가 이뤄진다. 서울광장 분향소는 13일 오후 10시까지 운영된다.

jangbm@tf.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