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박원순 서울시장 사망

통합 "박원순은 대대적 추모, 백선엽은 홀대…서울현충원 모셔야"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12일 서울 광화문 광장에 마련된 고 백선엽 장군 시민분향소에서 한 어린이 추모객이 헌화하고 있다.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뉴스24팀] 미래통합당은 '6·25 전쟁영웅' 고(故) 백선엽 장군의 국립 서울현충원 안장을 12일 재차 요구했다.

김은혜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정부가 백 장군을 대전현충원에 안장하겠다고 발표한 데 대해 "영웅의 마지막 쉴 자리조차 정쟁으로 몰아내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대변인은 "오늘날 대한민국과 국군을 만든 구국의 전사를 서울현충원에 모시지 않으면 누구를 모셔야 하느냐"며 "백 장군은 6·25 전쟁 발발부터 1128일을 하루도 빠짐없이 전선을 이끈 장군"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12만 6·25 전우가 있는 서울현충원에 그를 누이지 못하는 것은 시대의 오욕"이라며 "백 장군의 영결식이 오는 15일로 예정돼 시간이 많지 않다. 그를 전우들 곁에 쉬게 해달라"며 정부의 판단을 촉구했다.

합참차장 출신의 신원식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통합당 외교안보특위를 대표해 기자회견을 열고 육군장을 국가장으로 격상할 것을 촉구했다.

신 의원은 박원순 서울시장의 서울특별시장(葬)과 관련해 "파렴치한 의혹과 맞물려 스스로 목숨을 끊은 자치단체장은 대대적으로 추모하면서, 구국의 전쟁영웅에 대한 홀대는 도를 넘고 있다"며 "장례를 육군장이 아닌 국가장으로 격상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예우"라고 주장했다.

이어 "더불어민주당은 단 한 줄의 애도 논평도 내지 않고 있다"며 "장군의 수많은 위업엔 눈을 감고, 침소봉대한 친일의 굴레를 씌우려 안달"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과 여당은 편협한 정치적 논리에서 벗어나라"며 "문 대통령이 직접 조문하고, 여당도 진심 어린 공식 애도 논평을 발표하라"고 말했다.

onlline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