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박원순 서울시장 사망

박용만·임종석·유홍준…박원순 빈소 셋째날도 추모행렬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안정준 기자]
머니투데이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이 12일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고 박원순 서울시장 빈소에서 조문을 마친 뒤 장례식장을 나서고 있다/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원순 서울시장의 빈소가 마련된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는 12일에도 조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임종석 대통령비서실 외교안보특별보좌관,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유홍준 명지대 석좌교수(전 문화재청장) 등이 빈소를 찾았다. 시청 앞에 마련된 시민분향소 누적 조문객수는 1만명을 넘어섰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서울대병원 장례식장 조문이 시작된 가운데 임종석 대통령비서실 외교안보특별보좌관, 홍익표·인재근·이학영 더불어민주당 의원, 윤재옥 미래통합당 의원 등 정치권 인사들이 빈소를 찾아 유가족을 위로했다.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유홍준 명지대 석좌교수(전 문화재청장)와 후안 이그나시오 모로 주한스페인대사 등 외국 사절들도 빈소를 찾았다.

전 문화재청장을 지낸 유홍준 교수는 "박원순 시장은 문화인이었다. 문화와 관계된 일을 많이 하셨고 문화적인 마인드가 강한 분"이라고 기억했다. 유 교수는 "문화와 관련된 일을 많이 했기 때문에 평소에 박 시장과 연락을 자주했다"며 안타까움을 감추지 못했다.

서울시는 유족과 협의해 박 시장의 장례를 5일장, 서울특별시장(葬)으로 치르기로 했다. 전날(12일) 박 시장의 아들 박주신씨가 영국에서 귀국함에 따라 유가족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이날 입관식도 진행됐다.

박원순 서울시장 장례위원회 공동집행위원장인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의원은 12일 오후 2시 서울대병원 장례식장 앞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오늘(12일) 오후 1시 기준 현재 서울대병원 장례식장과 시청 앞 분향소에 각각 7000여명이, 1만1000여명이 조문했다"고 밝혔다.

안정준 기자 7up@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