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김기현, 이인영 측에 “‘민감하다’며 자료 요청 거부” 비판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인영 측 “그런 입장 전달한 바 없다”

헤럴드경제

김기현 미래통합당 의원 페이스북 일부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소속 김기현 미래통합당 의원이 이인영 통일부 장관 후보자가 ‘민감하다’는 이유로 인사청문 자료 제출을 거부한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지난 12일 페이스북에서 “(이 후보자 측이)야당 의원의 자료 제출 요구에 지나치다 싶을 정도로 불성실하다”며 “자녀의 병역의무 이행, 불분명한 스위스 유학 자금 출처, 후보자의 재산 형성 과정에 대한 자료, 납세 등 각종 금전 납부 의무와 관련된 기본 체크 사항도 못 주겠다고 한다”고 밝혔다.

그는 “왜 못 주느냐고 했더니 너무 민감해서라고 한다”며 “민감한 사항인지 아닌지는 국회가 확인할 사항이라고 했더니 국회가 너무한 것 아니냐며 오히려 큰소리”라고 했다.

이어 “적반하장도 유분수지, 누가 청문위원이고 누가 후보자인지 모르겠다”고 덧붙였다.

통일부는 이에 해명자료를 내고 “김 의원 측에 ‘민감해서 (자료를)줄 수 없다’와 같은 입장을 전달한 적이 없다”고 했다.

통일부는 인사청문요청서와 함께 제출된 자료 이후 후속 자료 요구에 대해 “아직 외통위 전체회의가 개최되지 않아 공식 자료 요구와 서면 질의가 들어온 바 없다”고 했다. 김 의원실 등 일부 의원실의 자료 협조 요청에는 “실무적으로 준비 중”이라고 했다.

yul@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