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1골 1도움’ 손흥민 “팬들이 더 그립고 보고싶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쿠키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AP 연합
[쿠키뉴스] 김찬홍 기자 = “팬들이 그립고 보고싶다.”

손흥민은 13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20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35라운드 아스널과 홈경기에서 1골 1도움을 기록하며 팀의 2대 1 승리를 이끌었다.

이날 해리 케인과 최전방 공격수로 선발 출전한 손흥민은 0대 1로 뒤지던 전반 19분 상대 패스를 가로챈 뒤 감각적인 칩슛으로 동점을 만들었다. 후반 36분에는 코너킥 키커로 나서 토비 알데베이럴트의 역전골을 어시스트했다.

이날 1골 1도움을 기록한 손흥민은 EPL 데뷔 이후 처음으로 ‘10-10(10골 10어시스트)’ 클럽 가입에 성공했다. 맨체스터 시티의 케빈 데 브라위너에 이은 시즌 2번째 10-10이었다. 손흥미은 올 시즌 리그를 포함한 모든 대회를 통틀어서 17골 12도움을 올렸다.

손흥민은 경기 후 자신의 SNS에 “열심히 뛰어준 동료들과 응원해주는 많은 팬들 덕분에 오늘 좋은 경기 보여드릴 수 있었다”면서 “오늘따라 팬들이 더 그립고 보고 싶다! 여러분 감사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구단 공식 SNS에도 “팬들의 응원 덕에 아스널과의 북런던 더비에서 승리를 챙겼다. 경기장을 가득 메워줬던 팬들이 그립다. 빨리 다시 만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 남은 3경기에서 모두 승리를 거두겠다”고 영상 메시지를 남겼다.
kch0949@kuki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