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이슈 박원순 서울시장 사망

김해영 "2차 가해 절대 안돼"…박원순 논란 與에서 '첫' 사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지윤 , 문지예 인턴 기자]

머니투데이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굳은표정으로 얼굴을 만지고 있다. 2020.7.13/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the300]김해영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성추행 의혹을 받은 고(故) 박원순 서울특별시장의 극단적 선택 관련, 사과와 대책 마련의 뜻을 밝혔다. 민주당 지도부에서 이같은 언급이 나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김 최고위원은 1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박 시장이 시민운동가와 행정가로서 헌신한 점은 누구도 부인하기 어려울 것"이라면서도 "피해호소인에 대한 비난이나 2차 가해가 절대로 있어선 안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수도인 서울이 전혀 예상치 못하게 권한대행 체제로 돌입하게 됐다"며 "당의 일원으로서 서울시민과 국민 여러분께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 서울 시정에 차질 없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고개를 숙였다.

그러면서 "향후 고위공직자에게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당 차원의 깊은 성찰과 대책이 필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해찬 민주당 대표는 이날 박 시장의 장례를 둘러싼 논란과 관련 "최소한 장례 기간엔 서로 추모하는 마음을 가지고 공동체를 함께 가꿔나간다는 자세로 임하는 게 좋겠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태년 민주당 원내대표는 박 시장 관련 별도의 언급을 하지 않았다.

이지윤 , 문지예 인턴 기자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