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영국 BBC “손흥민 끝내주게 훌륭했다” [토트넘 아스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노기완 기자

토트넘이 아스날과의 북런던 더비에서 손흥민(28) 활약 덕분에 역전승을 거뒀다. 영국 공영방송은 선제골 허용 충격을 신속하게 극복한 동점골을 높이 샀다.

토트넘은 13일(한국시간) 아스날과의 2019-20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5라운드 홈경기를 2-1로 이겼다. 영국 BBC는 “손흥민이 우수한 자질을 보여준다는 그리 오랜 시간이 필요하지 않았다”라며 득점 장면을 평가했다.

손흥민은 0-1로 지고 있던 전반 19분 왼발로 동점골을 넣었다. 선제 실점 후 3분 만에 승부를 원점으로 돌린 것이다. BBC는 “손흥민은 끝내줬다. 재빠르게 아스날을 움찔하게 했다. 토트넘에는 선물 같은 득점”이라고 회상했다.

매일경제

손흥민이 토트넘 아스날전, 즉 북런던더비 득점으로 EPL 4시즌 연속 두 자릿수 득점을 달성했다. 영국 BBC는 선제골 허용 충격을 신속하게 극복한 동점골임을 높이 평가했다. 사진(영국 런던)=AFPBBNews=News1


토트넘 아스날전 손흥민 동점골은 저지를 위해 뛰쳐나온 골키퍼를 기술적인 칩슛으로 무력화시켜 더 주목받는다. BBC는 “훌륭하게 찍어찼다. 우수하고 양질의 선수라는 것을 보여줬다”라고 호평했다.

손흥민은 BBC가 칭찬한 아스날전 칩슛 득점으로 2019-20 EPL 27경기 출전 만에 10골을 기록했다. 아시아 최초이자 토트넘 역대 4번째로 프리미어리그 4시즌 연속 두 자릿수 득점을 달성했다.

EPL 단일시즌 10득점-10도움 역시 아시아인으로는 처음이다. 손흥민은 아스날전까지 컵대회 포함 이번 시즌 토트넘 38경기에 나와 17골 12어시스트를 기록했다. dan0925@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