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기아차, 이달 말 출시 4세대 카니발 내부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아자동차(000270)는 이르면 이번 달 하순 출시되는 다목적차(MPV) 카니발 4세대 모델 내부를 13일 공개했다.

조선비즈

기아자동차는 이르면 이달 하순 출시하는 4세대 카니발 내부를 13일 공개했다. /기아자동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신형 카니발 내부의 디자인 콘셉트는 '무한한 공간 활용성(Spatial Talents)'이다. "우주선을 모티브로 미래지향적인 첨단 공간으로 실내를 디자인 했다"고 설명했다. 12.3인치 클러스터(계기판)와 12.3인치 내비게이션이 통합된 모습의 파노라마 디스플레이가 특징이다. 전자식 변속 다이얼(SBW)은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한다. 또 미국 차량용 오디오 회사 크렐(KRELL)제 스피커 시스템과 문 손잡이에도 설치된 앰비언트 라이트도 특징이다.

조선비즈

기아자동차는 이르면 이달 하순 출시하는 4세대 카니발 내부를 13일 공개했다. /기아자동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아차는 동승자를 배려하는 편의 기술도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2열 좌석에는 '프리미엄 릴렉션 시트'를 적용해 버튼을 누르면 탑승자가 무중력 공간에 떠 있는 듯한 자세를 만들어 엉덩이와 허리의 피로도를 줄여준다. 또 저장 공간을 3L에서 5L로 늘린 확장형 센터콘솔을 적용했으며 수납공간의 윗부분을 테이블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4세대 카니발의 크기는 전장 5155㎜, 전폭 1995㎜, 전고 1740㎜, 축거 3090㎜이며, 기존 모델 대비 전장은 40㎜, 전폭은 10㎜, 축거는 30㎜ 각각 늘어났다.

조귀동 기자(cao@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