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라그나로크 오리진·마구마구2020 초반 성적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강인석 기자]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주 모바일 시장에는 '라그나로크 오리진' '마구마구2020 모바일' 등 유저들의 관심을 끌었던 작품이 잇따라 출시됐다. 두 작품 모두 현재 상위권 순위에 이름을 올리며 초반 흥행의 양상을 보이고 있다.

13일 그라비티의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구글 플레이에서 매출순위 4위를 기록했다. 이 작품은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의 판권(IP)을 활용한 MMORPG다. 원작의 감성을 모바일에 녹여냈으며 고품질 그래픽 등을 갖췄다. 원작 인지도가 높은 편이고 이 회사 역시 상위권의 매출순위를 자신해 흥행 기대감이 높았다.

출시 첫 날(7일) 이 작품은 구글에서 인기 8위를 기록했다. 다음날인 8일에는 구글 매출 99위, 애플 4위로 양대마켓 순위 집계가 이뤄졌다. 이어 9일에는 구글 89위로 다소 더딘 순위 변동을 보였다. 론칭 초반 유저들이 몰리며 접속이 어려웠던 점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그러나 10일 접속 문제가 완화됐고 구글 13위로 순위를 크게 높였다. 론칭 후 첫 주말인 11일에는 10위로 톱 10에 첫 진입했다. 이후 12일 6위로 순위를 높였고 이날 오전 기준 구글 4위, 애플 5위에 각각 이름을 올렸다. 구글 평점 역시 4.5점(5점 만점)으로 긍정적 의견이 우세하다. 시장에서는 앞서 이 회사가 매출 1위를 목표로 제시한 만큼 향후 추가적인 순위 변동에 주목하고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넷마블의 '마구마구2020 모바일'은 이날 오전 기준 구글 매출 14위, 애플 4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 작품은 온라인 게임 '마구마구'의 IP를 활용한 스포츠 게임이다. 원작의 재미요소를 녹여내는 한편 라이브 카드 시스템, 자동 플레이 지원 등으로 기존 야구 게임들과 차별화를 꾀했다.

이 회사는 작품 론칭 하루 전인 7일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다. 사전 다운로드 8시간만에 애플에서 인기 1위를 기록하는 등 유저들의 높은 관심을 샀다. 10일에는 구글 50위, 애플 7위로 양대마켓 집계가 이뤄졌다. 이후 11일 구글 매출 31위로 순위를 높였다. 12일에는 17위로 10위권 진입에 성공했으며 이날 오전 14위로 추가 상승을 기록했다.

이 작품의 성적과 관련해 일각에선 다소 아쉽다는 평가를 내리고도 있다. 하지만 다른 일각에서는 스포츠 게임이라는 장르적 특징을 감안하면 준수한 성과라고 설명했다. 이어 스포츠 게임은 장기적으로 안정적 성적을 유지하는 경향을 가졌다며 향후 성과에도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지적했다.

[더게임스데일리 강인석 기자 kang12@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