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故박원순 시장 성추행 의혹

홍준표 “이해찬 단순 사과로는 ‘박원순 성추행 의혹’ 수습 안 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女, 민주당에 혐오 갖는 출발될 수도”

“야당, TF 꾸려 진상규명 나서야 할 때”

헤럴드경제

고(故) 박원순 서울시장.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미래통합당의 전신) 대표는 14일 고(故) 박원순 서울시장의 ‘미투 의혹’을 놓고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단순 사과로는 수습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홍 전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안희정 전 충남지사, 오거돈 전 부산시장에 이어 박 시장의 이번 사건은 여성들이 민주당에 대해 혐오감을 갖는 출발점이 될 수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박 시장이 사망한 당일에는 애도를 했지만 이후 장례 절차와 수사는 잘못돼가고 있다”며 “온갖 소문이 난무하고 또 피해자들이 복수(複數)로 있다는 말도 떠돌고 있다”고 했다. 이어 “권력자들에 의한 성추행 피해는 이 사건이 마지막이 돼야 한다고 본다”고 덧붙였다.
헤럴드경제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미래통합당 전신) 대표 페이스북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홍 전 대표는 야당들을 향해 관련 태스크포스(TF)를 꾸려 박 시장의 ‘미투 의혹’ 진상규명에 나서라고 말하기도 했다.

그는 페이스북에서 “심지어 채홍사(採紅使) 역할을 한 사람도 있었다는 말이 돌고 있다”며 “이런 말들을 잠재우기 위해서라도 검·경은 더욱더 수사를 철저히 하고, 야당은 TF라도 구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yul@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