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문재인 대통령 "그린뉴딜, 기후위기 선제적 대응하는 것"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판뉴딜 국민보고..."녹색산업 성장으로 대규모 일자리 창출"

이투데이

문재인 대통령이 10일 취임 3주년을 맞아 대국민 특별연설을 하고 있다.(청와대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14일 한국판 뉴딜의 두 축 가운데 하나인 그린 뉴딜에 대해 "기후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한국판 뉴딜 국민보고대회'를 열고 "기후위기는 이미 우리에게 닥친 절박한 현실"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코로나 대유행이 기후변화 대응의 절박성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켜 주었다"면서 "기후변화 대응이 감염병을 막는 데에도 필수적이라는 공감대 속에서 유럽 등 선진국들은 이미 그린 뉴딜을 핵심과제로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우리가 전체적으로 뒤처진 분야이지만 우리에게도 강점이 있다"며 "그린 혁명도 우리가 강점을 가진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삼아야 하기 때문"이라고 부연했다.

문 대통령은 "K-방역으로 세계적 찬사를 받고 있는 한국이 그린 뉴딜로 나아갈 때 기후위기 해결을 위한 연대와 협력의 새로운 세계 질서를 주도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또 "저탄소 경제도 세계적 추세"라면서 "그린 뉴딜은 미세먼지 해결 등 우리의 삶의 질을 높여줄 뿐 아니라, 날로 강화되고 있는 국제 환경규제 속에서 우리의 산업경쟁력을 높여주고 녹색산업의 성장으로 대규모 일자리를 창출해낼 것"이라고 말했다.

[이투데이/정일환 기자(whan@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