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김원희 "남동생 30년 넘게 투병중…난 '목욕 봉사' 맡아"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사진=MBN '모두의 강연, 가치 들어요'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지은 기자 = 방송인 김원희가 30년 넘게 투병생활을 이어온 남동생의 이야기를 전하며 스튜디오를 눈물바다로 만들었다.

14일 밤 11시 첫 방송되는 '모두의 강연, 가치 들어요'는 마음의 힐링과 지식을 함께 채울 수 있는 쌍방향 콜라보 강연쇼다. '어쩌면 우리가 듣고 싶었던 이야기'라는 타이틀로 공감과 위로, 힐링을 전하며 매회 '소통 전문가'와 '지식 전문가'로 구성된 맞춤형 힐링 강연을 선보인다.

MC 김원희는 발달장애가 있는 어린 딸을 홀로 키우는 '싱글대디'의 사연을 듣던 중 폭풍 눈물을 쏟았다.

그는 "청중 분의 어려움에 너무나 공감한다. 나에게도 30년 넘게 투병 중인 남동생이 있다"고 어렵게 입을 뗐다.

이어 "남동생이 어릴 적 교통사고로 인해 뇌를 다쳤다"면서 "딸 넷이 있는 집에서 얻은 남동생이라 각별히 신경을 썼지만, 예기치 못한 사고에 모두 충격이 컸다. 합병증까지 생겨 아픈 기간이 길어졌고, 부모님께서도 점점 나이가 드셔서 동생 돌보는 것을 버거워하셨다"고 했다.

그러면서 "부모님을 대신해 자매 넷이서 동생 돌보는 일을 함께하고 있다. 나는 '목욕 봉사'를 맡았는데, 누나로서 남동생을 씻기는 것이 쉽지는 않지만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고백하며 애써 참았던 눈물을 터트렸다.

MBN '가치 들어요'는 14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첫 방송에서는 '소통 전문가' 김창옥 강사, '지식 전문가' 김경일 아주대학교 심리학 교수가 '부부의 세계 ? 소통의 방법'을 주제로 얘기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kje132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