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레노버, 게임 특화 PC '리전' 5세대 국내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박효주 기자]

머니투데이

한국레노버가 14일 게이밍 브랜드 '리전' 5세대 제품군을 공개했다. 게임 크리에이터 나라카일(오른쪽)과 모델들이 리전 5세대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한국레노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레노버가 14일 온라인 간담회를 열고 게임용 노트북 '리전' 5세대 제품을 대거 공개했다.

리전은 레노버가 2017년 처음 선보인 게이밍 브랜드다. 뛰어난 성능으로 게임을 하는데 있어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며, 관련된 다양한 편의 기능을 탑재한 점이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된 리전 5세대 제품군은 최상급 프로세서와 스마트 기능을 탑재한 랩톱(노트북) 6종과 데스크톱 3종을 비롯한 모니터, 게임 기어(마우스, 키보드, 헤드셋) 등이다.

5세대 리전 노트북은 저사양부터 높은 사양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인텔 10세대 코어 H 시리즈와 AMD 라이젠 4000시리즈 모바일 프로세서를 중심으로 엔비디아의 최신 그래픽 카드를 내장했다.

게임 성능을 위한 기능으로는 '레노버 Q 컨트롤 3.0'이 적용됐다. 퍼포먼스 모드를 선택하면 높은 전압과 향상된 초당 프레임 수(FPS)로 보다 부드러운 게임 구동이 가능하며, 콰이어트와 밸런스 모드는 전력을 효율적으로 운영해준다.

키보드는 소프트랜딩 스위치 기반 리전 트루스트라이크가 적용됐다. 동시 키 입력 시 일부 키가 눌리지 않는 '고스트현상'을 제거했으며, 빠른 응답을 보장한다.

집에서 게임을 즐기는 사용자를 위한 데스크톱 제품도 선보였다. 뛰어난 성능 외에 다양한 조명을 본체 내부에 탑재해 개성 넘치는 PC(개인용컴퓨터)를 구성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데스크톱 제품군도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그래픽 카드가 탑재됐다.

이 외에도 높은 주사율을 제공하는 리전 게이밍 모니터 2종과 반응 속도를 높인 무선 게이밍 마우스와 키보드, 게이밍 헤드셋 등도 함께 출시됐다.

한국레노버는 리전 5세대 제품군 출시를 기념해 이달 31일까지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12% 할인 혜택과 레콘 게이밍 백팩을 증정한다.

김윤호 한국레노버 대표는 "리전 5세대는 수천 명의 사용자 요구를 반영한 최상급 제품군"이라며 "다양한 기술과 폭넓은 제품으로 한국 게이머 요구를 만족시키고, 국내 게임용 PC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효주 기자 app@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